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인공신장실 설치 절실합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박**
내용 저는 산청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젊은 신장투석환자 입니다.
신장 투석환자는 장애중증2급 환자입니다.
1주일에 주3회 4시간씩 투석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산청군은 의료시설이 단 한곳도 없어 만성신부전
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멀리 투석에 나서면서 경제적·시간적 불편을 호소, 건강관리에 이중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저 또한 원정을 떠나며 투석을 받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산청군 신장환자들이 70~80명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점점 고령화되며 환자들도 매년 증가 추세입니다.

따라서 제발 산청군도 인공신장실을 꼭 설치를 부탁드립니다.
거리 내 인공신장실이 있어 안된다는 그런 규정 이야기 하시지 마시고 꼭 좀 검토 부탁드립니다.

산청에 사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는 사람으로,
의료시설이 더 갖쳐져 산청에 사는 게 참 좋다라는 긍지를
느끼고 싶습니다.
파일
작성일 2024.01.22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군청 보건정책과 연락처 055-970-7546
답변일자 2024.01.26
답변내용 1. 안녕하세요 신장투석 중이시라니 위로의 말씀을 먼저 올립니다.

2. 저희 보건의료원은 의료취약지역에 최소한의 진료를 보장하기 위한 의료시설입니다. 인공신장실은 매우 전문적인 관리가 요구되는 시설로서 이에 상응하는 시설을 갖추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3. 인공신장실 운영 권고안에서는 인공신장실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투석전문의 배치가 의무화가 될 예정이라고 하며, 인공신장실의 관리 또한 전문적이어야 하는데 이에 필요한 시설이나 인력을 갖추기도 여렵습니다. 인공신장실에서 특히 문제가 되는 것은 이러한 전문적 관리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그로 인한 감염이 위험이 크다는 것입니다. 시설의 설치 뿐 아니라 이후 관리능력에 따라 감염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관리하지 못하면 더 큰 문제가 초래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예산과 인력, 운용에 있어서의 한계 그리고 이로 인해 초래될 수 있는 부작용을 감안한다면 죄송스럽지만 인공신장실의 운용이 힘든 점을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 향후 필수 의료 진료와 더불어 군민 다수의 건강 증진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선생님의 쾌유를 기원드리며 궁금한 사항은 055-970-7546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식당 직원들의 막되먹은 불친절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