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내평마을 상하수도요금 고지관련 재문의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박**
내용 올려주신 답변은 잘 봤습니다.

부모님께서 오부면 몇 개 마을에 일괄적으로 상수도 급수가 시작이 되었다고 하던데요
혹시 내평마을만 확인을 하신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내평마을에 자녀집 거주나 출타중인 가구뿐아니라 늘 생활하시는분들 댁에서도 수도요금이 납부되지 않아서 저는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된 것입니다.
처음 상수도 공사를 할 때 어느 마을에 몇가구를 했는지 당연히 누적관리되며 월별 확인해야하는게 맞는것아닐까요?
사업비라는 것이 있을텐데 담당부서에서는 몇 개월이 지나도 어느마을에 어떤집이 수도요금이 납부가 되는지 되지 않는지도 파악이 되지 않고 있다는 것 자체가 말이 맞지는 않는거 같네요
수용가미등록으로 사용료가 부과되지않는게 이해가되지않아서요. 수도를사용은하고 수도계량기가 작동하는데 미등록수용가로 요금고지만 되지않았다는걸로 보면되는걸까요?
올려주신 답변은 저희부모님이 이해하시기엔 이해되지않는 답변인것같아.. 찝찝함이 남네요.
어르신들은 어느곳에 이런문의를해야하는지도모르고,소통방법도모릅니다. 모르는사람은 모르고지나갈일이라고생각하시면 안될 일 이라생각합니다.
이런상황이 내평마을에만 발생했을까요? 주신답변으로 이해하면 해당마을만 그렇다는게 아닐수도있겠다라는생각이드네요.

수도료를 내는세대,내지않은세대 다 산청군사람입니다.
누구나 쓴 만큼 돈을 내야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파일
작성일 2024.01.29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군청 상하수도과 연락처 055-970-7001~4
답변일자 2024.02.06
답변내용 1. 군정에 관심 가져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군수에게 바란다」에 요청하신 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3. 지방상수도가 인입된 오부면 전체 마을에 대해 내평마을과 유사한 착오 사례가 없는지 전수조사를 진행 중이며, 조사 결과에 따라 누락된 수용가 등록 및 사용료를 부과할 것입니다.

4.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상하수도과 관리담당(☎970-7001~4)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식당 직원들의 막되먹은 불친절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