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군수님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박**
내용 안녕하싶니까.
산청 발전을 위해 항상 애 쓰시는 군수님과 군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저는 예비 고3 아들을 둔 엄마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된 것은 다름이 아니라 이번 우정학사 건에 관한 산청군에 신중하신 결정에 대해 감사드리며, 예비 고3들의 이번 겨울 방학 문제로 방학 기간 동안 우정학사의 잠시 동안인지 모를 학사 휴관기간이 실시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너무도 불안한 마음에 개인적인 저의 소견을 적어 봅니다.
아이들은 항상 그렇지만 방학이 되면 정신 적으로나 육체 적으로 많이 해이해지고 풀어집니다.
이 문제를 방학 때 마다 우정학사의 선생님들께서 아이들의 마음을 다잡아주시고 이끌어주셨는데 이제 대학 입시가 1년 정도 남은 이 중요한 시기에 학사의 기약을 알수 없는 휴관기간이 있을 것이라는 것은 저에게 청천벽력 같은 소식입니다.
저희 아이들은 겨울 방학이 대학을 결정 할수 있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처럼 중요한 시기에 우정학사의 짧은 기간이라 할지라도 그 공백은 아이들이 학업에 상당한 영향이 미칠 것이라 생각 됩니다.
우리 아이들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많이 성숙하고 자기 가치관이 뚜렷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완전히 여물지 않은 곡식 같은 여린 고등학생입니다.
머지 안아 겨울 방학이 시작 될 것이고 우리 아이들은 학사의 수업또는 자율 학습이 없는 기간 동안 집(도서관)에서 혼자 학습하기에는 공부하는 아이들도 힘들고, 그런 아이를 지켜만 보아야 하는 저도 마음이 쓰여 벌써부터 일이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군수님! 군관계자 여러분! 저희 아이들이 열심히 공부할수도록 우정학사가 잠시 동안 이라도 휴관하는 기간이 없도록 해주셨으면 하고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제 겨울방학이 지나고 나면 우리 아이들은 자기들이 가고자하는 길을 결정하고 더욱더 학업에 매진 할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선택하는 길을 갈수 있도록, 꿈을 이루는데 걱정 없이 공부 할수 있도록 군수님 이하 다른 군관계자 여러분의 결정을 다시 한번 검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를 걱정하는 엄마의 두서 없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파일
작성일 2014.11.10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안전행정과 연락처
답변일자 2014.11.14
답변내용 - 귀한 의견 주신데 대해 감사 드리며, 우정학사운영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 먼저 금년도 우정학사 종강은 12. 18일에 할 예정이며, 2015학년도 12. 29일에 할 예정이고, 수도권에 있는 입시 전문학원을 선정하여 진학지도에 더 신경을 쓸 계획입니다.
- 아울러 겨울방학 동안에 우정학사 휴관은 없습니다.
- 단지 금년도 새로 생긴 고입선발고사(12.19일)로 인해 예년에 비해 개강일이 일주일정도 늦어질 뿐이니 이점 바로 알아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2015학년도 우정학사 선발고사 공고는 산청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어린이날 행사도 없고 너무하네,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