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의료원에서 인플루엔자 검사가 가능하게 해 주십시요(독감인지 검사하려면 모두 진주로 가야합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오**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삼한사랑채로 이사온 산청읍민입니다.
원래 산청이 고향이라 저희 어머니도 친척들도 산청에 살고 계십니다.
그런데 오늘 저는 아주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산청군의 소재지인 산청읍의 병원들에서는 간단한 인플루엔자 검사를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며칠 전부터 어머니가 아프신데 감기증세가 심하지 않음에도 감기약이 듣지 않고 많이 편찮으셔서 독감인지 검사를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도시의 작은 내과에서도 10분이면 가능한 독감검사가 여기서는 하는 곳이 없었습니다. 한마음 병원에 먼저 물어보았더니 의료원에 문의해보라 했습니다.
의료원의 대표전화에 전화를 하니 검사실로 돌려줬습니다. 그런데 임상검사실 담당자분 말로는 의료원에서는 독감검사가 가능하지 않으니 진주로 가랍니다.
정말 놀랬습니다. 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인플루엔자 독감 검사는 정말 간단한 검사입니다. 작은 내과나 소아과에서도 10분에서 20분이면 결과가 바로 나오는 그런 검사인데 저렇게 큰 의료원에 그런 장비가 없다는 것이 의아했습니다.(독감검사도 못하는데 의료원 바깥에 있는 메르스선별소는 더 이상합니다.)
사실 산청은 주민들 중 노인분들이 많은 농촌지역입니다. 노인분들에게 독감이 치명적이라는 것은 모두 아실 것입니다. 독감은 감기증세와 비슷하지만 방심하면 폐렴으로 진행되기 쉽습니다. 그런데 독감은 치료약이 있습니다. 증세가 있을때 타미플루만 먹으면 정말 깨끗이 낫습니다. 그래서 치료약이 있는 유일한 감기인 셈입니다.
그렇게 간단하게 나을 수 있는데 검사조차도 할 수 없는 구조라니...그건 개선되어야 하지 않겠습니다. 의료원에 인플루엔자 검사를 할 수 있는 장비를 구입해 주십시요.
제가 의료원에 글을 올리지 않고 군수님께 부탁드리는 이유는
의료원의 제정이 모두 산청군에서 나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보건복지부는 행정상의 기구일 뿐 감사나 재정이 산청군에 있으므로 그러하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알기로 산청초등학교에는 300명이 넘는 아이들이 있고 산청중학교 고등학교에도 많은 아이들이 다니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는 공기만으로도 전염되는 병인데 그걸 신속하게 검사할 수 있는 곳이 없다면 그것도 문제가 아니겠습니까.
군수님께 부탁드립니다.
산청읍내에도 인플루엔자 검사를 할수 있게 의료원에 장비를 설치해 주십시요.

파일
작성일 2015.10.19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보건증진과 진료담당 연락처
답변일자 2015.10.21
답변내용 1. 귀하의 산청군청 홈페이지 ‘군수에게 바란다’ 민원(접수일: 2015.10.19, 접수번호: 1386)호와 관련입니다.
2. 먼저 보건업무에 관심 가져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며, 저희 산청군 보건의료원은 일반의료원이 아니라 산청군보건소입니다. 산청군관내에 병원급 의료기관이 없는 관계로 보건소에서 의료기관 영역을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3. 귀하께서 건의하신 「산청의료원에서 인플루엔자 검사가 가능하도록 해 주세요」 민원건에 대하여 인플루엔자 검사와 관련한 모든 사항을 검토한 결과 2015년 11월 01일부터 검사가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4.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산청군보건의료원 진료담당(☎ 970-7541~2)로 전화주시면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식당 직원들의 막되먹은 불친절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