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중산리 계곡 취사, 흡연 단속 바랍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김**
내용 안녕하세요.
저번주 중산리계곡에 피서차 놀러갔다가 정말 황단한 경우를 보았습니다.
계곡 내에는 취사 금지 및 다이빙 금지라고 안내 프랭카드까지 걸려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버젓이 고기 굽고 라면 끓이고 있었습니다.
또한 음식물 쓰레기부터 각종 쓰레기를 아무데나 버리고 해서 악취까지 나 불쾌했습니다.
여름 피서철이라 수영이나 다이빙까지 금지하는 건 무리라고 봐도 취사나 쓰레기 무단 투기는 꼭 단속해야 합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피서지인만큼 청결을 유지해야하고, 적절한 계도, 단속이 있어야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휴양지가 될 것으로 봅니다.
또한 지정된 캠핑장 외에 캠핑하는 행위도 단속 바랍니다.
무단 캠핑은 결국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와 무질서로 연결돼기 때문입니다.
파일
작성일 2016.08.16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환경위생과 환경보전담당 연락처 055-970-7101~6
답변일자 2016.08.17
답변내용 산청군을 찾아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산청군에서는 행락철 환경 훼손 및 쓰레기 문제에 대처하고자 관내 주요행락지 18개소에 청결관리인을 배치하여, 쓰레기 무단투기 계도 및 단속과 방치된 쓰레기에 대한 청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만, 산청군 계곡 전 구간에 한꺼번에 몰리는 피서객으로 모든 부분까지 행정력이 미치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우리 고장을 찾으실 피서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추가 문의사항은 환경위생과 환경보전담당(055-970-7104)과 시천면 총무담당(055-970-8301)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생활지원사로서의 하루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