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군내 버스정류장대기소 설치요청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박**
내용 안녕하십니다.

무더위도 지나고 성큼 가을이 온듯합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군민들의 목숨과 편의를 위해서 버스 정류장대기소 설치를 요청합니다.
요청 장소는 산청군 생비량면 신기마을 입구 건너편!!! (지리산 대로 4188번길로 접어드는 입구반대편 , 번지는 산청군 생비량면 도전리 356-1 인근의 버스 승하차장)
-마을 입구쪽은 대기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건너편의 설치를 원합니다.-
올해 얼마전에는 이곳에서 마을 주민이 밤에 버스에서 하차해 길을 건너다 사망사고도 난 곳입니다.
마을입구 쪽에는 버스 정류장이 있으나 반대쪽은 바로 산이라서 버스를 대기하기도 매우 위험하고
겨울이나 여름에는 바람과 햇볕을 꼼짝없이 맞고 기다려야 합니다.
이곳 주민들은 대부분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라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이 아마 더 고될것입니다.
특히 이 길은 대형 버스나 트럭이 자주다니는 곳으로 날이 어두워지면 더 위험 합니다.
버스 대기뿐만 아니라 버스 승하차장이 이면도로나 갓길도 없이 도로옆이 바로 산이다 보니 얼마전 사고와 같이 버스에서 내려서 빨리 길을 건너려 하다가 사고가 나기도 쉽상입니다.
또한 도로와 마을이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기에 운전자들이 절대 천천히 달리지 않습니다.
여력이 되신다면 보행자가 직집 눌러서 파란불을 만든후 건너는 신호등 설치도 원하지만, 마을 주민들이 모두 연로하셔서 그 기능을 별로 사용하지는 않을꺼 같아서 거기까지는 바라지 않습니다.
자그만 하게라도 안전하게 버스를 기다리고 또 하차후 길을 건널때도 안전한곳에서 기다렸다 건널수 있도록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배려 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항상 군민의 말에 귀 귀울여 주시는 군수님이 되어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파일
작성일 2016.09.08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경제도시과 교통정책담당 연락처 055-970-6811~5
답변일자 2016.09.13
답변내용 군정 업무에 관심을 가져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버스정류장 대기소 설치 역은 현장 검토한 결과 필요하다고는 사료됩니다. 현재, 설치 예정 역은 버스정류장 대기소 건립을 위한 여유 공간이 없으므로 버스정류장 대기소 건립에 필요한 면적을 토지 소유자와 보상 협의가 우선적으로 검토하여야 할 사항입니다.

또한, 토지 소유자로부터 보상협의가 원만하게 이루어질 경우 건립에 필요한 예산(토지보상비, 건립비)도 확보하여야 하는 등 행정절차가 마무리 되어야 건립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현재로써는 버스정류장 대기소 건립을 위한 부지와 예산이 확보되어 있지 않아 당장 건립이 어려우며 차후 보상협의 등 예산이 확보되면 건립토록 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한 기타 문의 사항은 산청군 경제도시과 교통정책담당(055-970-6814)로 연락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도서관 잦은 수리 및 휴관(열람실)에 대한 소시민의 생각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