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에 아동복지관련 수당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홍**
내용 저는 올해 산청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의령에서 셋째를 낳고 얼마후 산청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는데 의령에서는 셋째이상의 자녀에게는 농어촌수당이라는게 지자치에서 주는 수당이 있었어요. 그런데 산청에는 그런게 없네요. 산청은 아동의 인구가 의령보다 다 많아서 일까요?
합천에는 아동뿐 아니라 입양가정에 대한 복지도 많았습니다.
아동의 교육비를 지급하는 수당도 있고...
바로 인접해 있는 농촌 지역에 복지를 체험해보고 들은 바로는 참 좋은제도 인것 같습니다. 담당부서에서 이런 좋은 제도 채택 되기를 바랍니다.^___^
파일
작성일 2020.12.24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복지지원과 아동청소년 연락처 055-970-6881-3
답변일자 2020.12.29
답변내용 1. 군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말씀하신 의령군 셋째이상 자녀에 대한 농어촌수당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 감소 등 사회적 문제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인구정책사업으로 2012년부터 실시한 것으로 확인되며, 인구정책사업은 지자체마다 추진하는 사업내용이 다양함을 알려드립니다. (우리군 지원사업 붙임 자료 참조)

3. 우리 군의 경우 영유아 대상 인구정책사업으로는 출산장려금 지원과 셋째이상 출생아건강보장보험료 지원사업이 있으며, 아동복지 증진을 위하여 2019년부터 아동수당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4. 아울러, 아동복지에 대한 정책들이 국가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보육료 및 가정양육수당 지원, 가정위탁 및 입양아동 지원, 아동급식 지원 등) 우리군에서도 아동복지 증진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5.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복지지원과 아동청소년담당(055-970-6883)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붙임 산청군 인구정책지원사업 내용 1부. 끝.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생활지원사 고충을 들어주세요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