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시골 횡단보도 LED 주변에 가로등 설치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정**
내용 안녕 하십니까?
저녁 애기 때문에 시천면까지 애기를 재우러 갑니다.
그러다 보면 횡단보도의 LED가 밝아 횡단보도 다음 사물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능숙하게 운전을 한다 하여도 검은 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이 있다면 사고 날 것이 분명합니다.
망막이 커졌다가 작아지는 속도를 보면 횡단보도 이후는 1초에서 2초의 정전 상태입니다 속도를 줄인다고 해도 정전상태입니다.
그게 제일 아찔합니다. 도시라면 가로등이라도 있으니 눈부심은 덜하지만 가로등 없는 횡단보도 위험합니다.
횡단보도 눈부심에 그 뒤가 잘 안 보일 경우가 많습니다.
애기를 태우고 횡단보도를 지나 가던 중 어느샌가 고라니가 제 차 앞에 와있는 경우가 있었습니다.자차도 내돈내고 자차라니 참 어이가 없는데
아무리 하이라이트를 켜고 간다해도 LED 빛에 의해 안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 차는 SUT입니다. SUV와 같은 높이에서 운전을 하는데 눈이 부신경우도 있습니다.
밤에는 운전을 하지 말라는 건지 횡단보도에 사람이 있다는게 보이면 서는게 맞지만 없는 경우 지나치는데 그 이후에 상황이 아찔합니다.
횡단보도라고 해서 촌 동네 할배,할매들이 횡단보도를 이용하라는 보장도 없구요
횡단보도에 LED를 설치 했으면 그 주변으로 가로등 하나씩을 설치해서 눈 부심을 덜하게 해주 셨으면 합니다.
차 보다 사람이라고 하지만 차 운전 하는 사람도 생각 해주시길 바랍니다.
파일
작성일 2021.05.26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도시교통과 교통정책담당 연락처 055-970-7341~5
답변일자 2021.06.04
답변내용 1. 우리군 교통행정 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2. 민원인께서 제기한 사안은 시골 횡단보도 투광등 주변 가로등 설치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3. 먼저 본 투광등 설치사업은 경찰청 교통사고 줄이기 시책 협조 요청에 따라
우리군에서 설치한 사업으로 시설물은 공인된 제품을 사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4. 귀하의 민원제기에 따라 담당 공무원이 야간에 1차로 현장을 방문하여 조사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경찰서, 교통안전공단 등 전문기관의 자문을 받아 문제점이 있으면 적극 해결하겠습니다.

5. 아울러 다른 구간에 이미 설치된 가로등은 투광등 설치와 별개로 설치한 것으로 투광등 빛 완화를 위해 설치된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6.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시교통과 교통정책담당(055-970-7345)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정확한 위치와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직접 면담을 통해 설명을 하고자 하오니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생활지원사 고충을 들어주세요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