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장에게바란다

삼장면 - 참여마당 - 면장에게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아름다운 자연훼손과 공사의 뒷처리 문제 해결 바랍니다.
내용 저는 삼장면에 사는 주민입니다.

매일 지나다니다 보면 삼장체육공원 옆의 강바닥을 포크레인으로 파내고, 자갈과 돌을 어딘가로 가져가는 모습을 보면서
'왜 강을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고 저렇게 못살게 굴까?'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왜 자연을 그대로 놔두지 않고 파헤쳐서~
강에서 살고 있는 다양한 물고기와 생물들의 생명을 위협하는지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강은 자연스럽게 흐르면서 그 속에 살고 있는 다양한 생물들의 안식처가 되어야하지 않을까요?
마구 파헤쳐서 흙탕물을 만들고, 강에 있는 아름다운 바위와 자갈돌은 다 없어지고, 맨 흙바닥이 드러났습니다.

면장님께서는 혹시, 공사 현장에 나가 보셨나요?
아름다운 강이 마구 파헤쳐 지는 것을 보셨나요?
자갈과 흙이 사라지는 것은 보셨나요?
그리고, 자갈과 흙을 실어나르는 덤프트럭들이 흘리는 돌과 흙덩이가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피해를 주는지는 생각해 보셨나요?

물론, 보가 지난 번 큰 비에 무너져서 공사한다고 하겠지요?
하지만 그 곳만 공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곳과 상관없는 위쪽, 아래쪽까지 다 파헤쳐 놓았습니다.
누가?, 무엇 때문에 그러는 것인지요?

또한, 오늘 아침(2019.2.22) 출근 길에 공사장의 흙을 실어나르는 덤프트럭이 흘렸을 것으로 충분히 짐작되는(왜냐하면 도로 바닥에 물과 흙이 함께 흘러서 공사장으로 부터 길이 쭈욱 나 있었습니다.)
그런 흙과 작은 돌들이 대형트럭이 지나갈 때 튕겨서 제 차 앞 유리창에 점점이 수 많은 흠집을 내었습니다.

이것은 비단 저 뿐만이 아니라 그 곳을 지나가는 사람이 누구였든지 간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공사현장에는 반드시 그런 흙을 씻어내는 살수차가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이것은 누구의 책임인가요?
공사를 발주한 면(아니면 군)인가요?, 아니면 공사 감독 기관의 책임인가요?, 아니면 공사하는 포크레인 기사?, 덤프트럭 기사인가요?

더 이상의 강을 훼손하는 일을 멈춰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다시 저와 같은 선의의 피해자가 없게
공사를 시켰으면 그 범위는 넘어가지 않는 지? 그리고, 제대로 공사를 하고 있는지 철저하게 감시 감독해야 하지 않을까요?

자연은 우리 후손 대대로 지키고 보존해 나가야 할 소중한 유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자랑스러운 자연이 보존되고 지켜지기를 바라는 한 사람으로서 안타까움을 금치 못합니다.

여러 가지로 면의 일을 돌보시느라 바쁘시겠지만
더 이상 마구잡이로 자연이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신경써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파일
작성자 양순실
작성일 2019.02.22
삼장면 - 참여마당 - 면장에게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산청군 삼장면 연락처 055-970-8271
답변일자 2019.03.28
답변내용 면정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은 산청군 홈페이지 군수에게 바란다 957번 글을 통하여 답변완료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감사의 삼장면 그리고 유평마을 입니다.
다음글 >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요망

담당부서 정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