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Sancheong Museum
보도자료 게시물이며, 제목,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박물관, ‘우리가 사는 이야기’ 전시
내용
산청박물관, ‘우리가 사는 이야기’ 전시 1
산청박물관, ‘우리가 사는 이야기’ 전시 2
산청박물관(관장 박우명)은 내달 13일까지 ‘제4회 산청박물관 미술동아리 회원전’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가 사는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산청박물관 미술동아리‘산청을 그리네’회원들이 작업한 어반스케치(urban sketch) 작품들로 구성됐다.

산청의 일상과 풍경을 연필, 펜, 수채 등으로 표현한 회화 32점을 선보인다.

이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총 15회 진행한 어반스케치 미술 강좌에 대한 결과 전시이다.

산청을 그리네는 미술에 관심 있는 지역민으로 구성돼 2019년 산청의 풍경, 2020년 약초, 2021년 농특산물을 주제로 우리 지역을 화폭에 담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미술 강좌 및 전시 등의 동아리 활동은 2019년에서 2021년까지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의 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 1단’사업의 지원으로 운영했다.

올해에는 산청군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사업의 지원으로 지역 문화예술동아리의 활성화를 강화하고 있다.

박우명 산청박물관장은 “올해로 네 번째로 이어지는 산청박물관 회원전은 지역민이 직접 산청에서의 일상과 주변을 기록한 어반스케치 작업으로 작품에서 우리 지역을 찾아보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사업은 경남도가 주최하고 (재)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시군평생학습 플랫폼 구축사업’으로 시군·업·민간 등이 연계해 평생학습체계를 구축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및 지역특성화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출처 : 산청군 기획조정실
https://www.sancheong.go.kr/www/selectBbsNttView.do?key=163&bbsNo=115&nttNo=111306&searchCtgry=&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1&integrDeptCode=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박물관 청소년 동아리, 성금 기부 눈길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