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Sancheong Museum
보도자료 게시물이며, 제목,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박물관 청소년 동아리, 성금 기부 눈길
내용
산청박물관 청소년 동아리, 성금 기부 눈길 1
산청박물관 청소년 동아리, 성금 기부 눈길
산청 청소년 굿즈개발단
또래 위한 활동금 전달

산청박물관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산청 청소년 굿즈개발단’이 또래 친구들을 위한 활동금을 기부해 눈길을 끈다.

28일 산청군에 따르면 산청 청소년 굿즈개발단(이하 굿즈개발단)이 산청교육지원청에 청소년지역사회활동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굿즈개발단은 산청 청소년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고 이를 주제로 한 문화상품을 제작하는 산청박물관 재능 나눔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다.

이번 성금은 문화상품 제작 등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지난 2021년 산청군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사업 지원을 통해 창단한 굿즈개발단은 해마다 중학생 1~2학년 12명을 선발해 지역문화유산 탐구와 문화상품 기획 디자인 작업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3년간 청소년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담은 지역 특색 문화상품 30여 종을 제작했다.

특히 이들이 제작한 문화상품은 산청박물관 아트숍에 전시해 지역홍보에 활용하고 한정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지역 청소년을 위한 활동에 기부하고 있다.

굿즈개발단의 전문성을 갖춘 특화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은 청소년을 위한 기부로 이어지면서 선순환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2022년 ‘제2회 경남 평생학습 대상 공모’에서 최고상(대상)인 도지사상을 받기도 했다.

굿즈개발단 청소년들은 “1기부터 3기까지 회원들의 아이디어가 산청 홍보는 물론 기부까지 이어져 기쁘다”며 “지역 문화유산을 주제로 문화상품을 만드는 과정은 정말 재미있고 즐거운 일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산청군 기획조정실
https://www.sancheong.go.kr/www/selectBbsNttView.do?key=163&bbsNo=115&nttNo=126962&searchCtgry=&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1&integrDeptCode=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박물관 청소년 동아리, 성금 기부 눈길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