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Sancheong Museum
보도자료 게시물이며, 제목,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교육지원청과 지역문화예술교육단체 업무협약 체결
내용
산청교육지원청과 지역문화예술교육단체 업무협약 체결 1
산청교육지원청과 지역문화예술교육단체 업무협약 체결 2
산청교육지원청, ‘산청다운’ 문화예술교육 구심체로 역할 우뚝!

기산국악당, 산청마당극마을(큰들), 산청박물관과 다자간 업무 협약 -
산청문화예술단체와 업무협약으로 산청형 인재 양성 지원체계 구축 -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4월 30일(화) 본관 대회의실(3층)에서 기산국악당((사)기산국악제전위원회), 산청마당극마을(극단 큰들), 산청박물관 간 업무협약식(MOU)을 군청 및 지역 문화예술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및 특색 있는 산청교육을 위해 조직적인 연대가 절실하다는 데 협약 기관 간 뜻을 같이하고,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교육기부·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산청형 인재를 양성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이를 위해 산청교육지원청은 각 기관을 방문하여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질을 검토하였고, 지역 공동체로서의 상호협력 의지를 모색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산청 동의보감촌(극단큰들 공연), 남사예담촌(기산국악당 공연) 등에서 열리는 상설공연관람 기회를 확대하는 등 산청다운 특색교육 활성화에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도 논의하였다.

이로써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선비정신을 살린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산청의 역사적 환경과 유산을 활용한 애향심과 문화적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추진 동력을 확보하였다.

협약 주요 내용은 문화예술프로그램 체험 기회 확대로 ▲산청 특색교육(선비교육, 생태전환교육), ▲천왕봉미래교육지구, ▲진로교육, ▲청렴교육, ▲교육복지안전망 증진 및 활성화 등이다.

이날 참석한 군청 관계자는 “우리 아이도 지역 학교에 다니고 있다. 우리 아이가 공연을 관람할 것을 생각하니 무척 설레고 기쁘다.” 며 “산청군에 이런 기관이 있어서 자랑스럽다”라고 밝혔다.

김덕현 교육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산청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의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협약단체와 소통 · 협업 ·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라며 “이를 계기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산청형 인재를 키우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출처:산청교육지원청
https://schedu.gne.go.kr/schedu/na/ntt/selectNttInfo.do?nttSn=2607881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5월 산청교육지원청, 선비 향기에 스며들다!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