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Sancheong Museum
보도자료 게시물이며, 제목,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박물관 “수요일엔 산청을 수 놓아요”
내용 산청군 생초면 소재 산청박물관이 10월까지 3개월 간 지역문화유산 체험프로그램 ‘수요일엔 산청을 수 놓아요’를 운영한다.

5일 산청박물관은 지리산과 남사예담촌 등 산청을 대표하는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을 문양으로 만들어 손거울 뒤편에 수를 놓는 ‘보석십자수 손거울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체험은 오는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산청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전화문의는 산청박물관 학예실(☏070-8990-2133)로 하면 된다. 10인 이상 단체 또는 기관은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산청박물관 관계자는 “매주 수요일 가족, 친구와 함께 산청의 문화유산을 보석십자수로 수놓는 색다른 체험활동에 꼭 함께해 보시길 바란다”며 “방학을 맞는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청박물관은 지난 2018년 ‘스크래치로 만나는 산청의 문화유산’에 이어 2019년 ‘컬러링으로 만나는 산청의 문화유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매년 산청의 자연과 문화유산을 활용한 독자적인 교구재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산청군 기획조정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경남예술창작센터 입주작가 기획展
다음글 > 박물관에서 만나는 전시회 《2020 산청예술공감》 - 문화정담 제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