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1 / 13
2023년 12월 산청군정뉴스
2023 12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산청군의

2023년 12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산청딸기 맛 보러 오세요”



첫 소식입니다.



‘2023 산청명품딸기축제’가 지난 9일 열렸습니다.



산청군과 산청군딸기연합회는 산청딸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농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단성면 기산국악당에서 축제를 마련했는데요.



축제에서는 딸기 품종별 전시, 딸기 가공품 판매 등 산청딸기의 맛과 향을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비롯해 초대가수 축하공연, 농업인 장기자랑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리산이라는 천혜의 자연조건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산청딸기는 일교차가 큰 지역적 특성으로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특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에 8회에 걸쳐 선정되는 등 해마다 고소득을 올리고 있는 산청군의 대표 소득 작목입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딸기를 비롯해 산청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2, 최고 원료로 만든 ‘지리산 산청곶감’ 본격 출하



‘산청 고종시’로 만든 ‘지리산 산청곶감’이 본격 출하했습니다.



산청군은 지난 12일 시천면 산청곶감유통센터에서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농협, 생산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곶감 초매식을 개최하며 산청곶감 풍년을 기원했는데요.



이날 첫 경매에 돌입한 산청곶감은 2024년 1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총 14회 경매를 통해 전국 소비자를 찾을 예정입니다.



경매에는 미건조 곶감, 곰팡이 곶감, 포장 속박이, 기타 불량곶감

출하 금지 등 저품질 곶감 반입 금지를 통해 최고 품질의 산청곶감을 선보여 소비자 신뢰도를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또 겨울철 감염 질환 예방, 안전사고 방지 등을 위해 경매 물량을 분산 출하하는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 경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군은 이번 초매식과 함께 2024년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제17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를 개최하며 명품 산청곶감을 다시 한번 알리기도 했습니다.























본문 3, 산청 체육인들, 한마음으로 뭉쳤다



지난 15일 산청군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산청군 체육인 화합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산청체육발전을 위해 노력한 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산청군체육회가 주관·주최한 행사에서는 체육발전을 위해 노력한 체육인에 대한 감사장 전달이 이뤄졌습니다.



또 경남도민체전과 경남생활체육대축전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산청군의 위상을 높인 선수와 협회에 대한 시상과 함께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되었습니다.



































본문 4, 산청군, 생비량면 방화지구 새뜰마을 준공



산청군은 지난 19일 생비량면 방화지구 새뜰마을사업을 마무리했습니다.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를 위한 이번 사업은 생비량면 방화마을을 대상으로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2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추진됐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와 함께 진행한 사업에서는 마을회관 및 공동작업장 신축을 비롯해 주택정비, 마을안길ㆍ배수로ㆍ재래식 화장실과 노후ㆍ불량담장 정비, 주민역량강화교육 등이 이뤄졌습니다.



특히 노후화된 마을회관을 신축해 주민화합과 교류의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또 마을 중심부에 흉물로 남아있던 공동창고를 철거하고 공동작업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신축해 마을환경개선과 주민편의 증진에 기여했습니다.



산청군은 사업 마무리에 따라 준공식을 열고 주민들과 함께 사업을 기념했습니다.



준공식에는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한국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 관계자, 생비량면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승화 군수는 이 자리에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뜰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본문 5, 산청군, 군정유공시상식 개최



산청군은 지난 29일 산청문화예술회관에서 ‘2023년 군정유공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이승화 산청군수와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표창, 정부포상, 군정발전 및 엑스포 유공 등 163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습니다.



또 참석자들은 군정발전에 기여한 기관 및 부서, 유공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했습니다.



이승화 군수는 “산청군 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군민과 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라며 “2024년도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모두가 행복한 산청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상으로 산청군의 2023년 12월

주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