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8 / 13
2019년 7월 산청군정뉴스
2019년 7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함께 만드는 명품산청, 같이 누리는 행복산청” 산청군의

2019년 7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첫소식입니다.







본문 1



산청군-무학 축제·관광홍보 업무협약



지난 7월 1일 산청군과 (주)무학이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근 산청군수와 최재호 무학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7월 1일부터 생산되는‘딱 좋은데이’ 400만병에 산청한방약초축제 홍보 라벨을 붙여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이재근 군수는 “국내 대표 주류·생수 생산기업인 무학과 함께 명품 산청한방약초축제를 홍보하게 돼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는 9월27일부터 10월9일까지 산청 나들목 입구 축제광장에서 개최되는 산청한방약초축제에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2



「제28회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개최



지난 7월 3일부터 3일간 동의보감촌에서 제28회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가 열렸습니다.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는“산림의 새시대,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7,500여명의 임업후계자와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3일간 진행됐습니다.



전국 임산물 9도 요리경연대회를 비롯한 초청강연회, 도전임업골든벨, 명랑운동회 등 다양한 자체 프로그램과



한방티테라피, 숲속족욕체험, 공진단 만들기 등 동의보감촌 내의 다채로운 한방약초체험으로 알찬 행사가 됐습니다.



최무열 한국임업후계자 회장은“최상의 인프라를 갖춘 산청동의보감촌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에 역대 최다 회원들이 참석했고 만족도도 최상이었다”며,“이재근 산청군수를 비롯한 산청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임업인의 긍지와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힐링 명소 동의보감촌에서 함께 나눴던 시간들이 아름다운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3



2019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 개최



지난 7월 13일부터 이틀간‘2019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산청국민체육센터 잔디광장과 경호강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물 페스티벌은 지난해와 달리 장소, 프로그램 등 새로운 모습으로 진행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



특히 제9회 경남도지사배 래프팅대회는 전국 래프팅 동호인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산청읍 래프팅타운에서 열렸고, 올해 처음으로 열린 ‘청춘 트롯 가요제&클럽’에서는 전국 만40세 미만 12개 팀의 열띤 공연으로 한여름밤의 축제 분위기를 선사했습니다.



축제기간 대형수영장과 미니슬라이드 등 워터파크를 운영하고,은어구이, 쏘가리회 등 향토음식, 천연샴푸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름의 재미를 선사한 축제였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2019 산청 경호강 물페스티벌에서 더위를 날리고, 남은 여름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4



제18회 경남도 장애인 극기체험 래프팅 대회 개최



지난 16일 제18회 경남도 장애인 극기체험 래프팅대회가 열렸습니다.



산청청년회의소와 경남지체장애인협회가 공동주관한 이번 대회는 경호강 일원과 실내체육관에서 도내 18개 시군 장애인 가족과 유관기관, 자원봉사자와 안전요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가족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레저활동으로 자신감을 높이고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허물기 위한 행사로 마련됐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도내 장애인과 가족들이 청정한 산청 경호강에서 래프팅을 즐기며 용기와 활력을 갖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올해 래프팅 체험을 통해 얻은 자신감으로 신명나게 지내시고 내년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5



산청군 민선7기 1년 군정성과 보고회 개최



민선7기 출범 1년을 맞아 산청군이 군정성과 보고회를 열었습니다.고 주요 공약사항의 추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지난 16일 개최된 보고회에는 이재근 산청군수와 실국과장, 읍면장이 참여한 가운데, 산청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62개 공약사업과 26개 주요시책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살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습니다.



민선 7기 1년간의 주요성과로는 △산청한방약초축제 대한민국 대표축제 승격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등 정부 공모사업 선정 △국도 20호선 확장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밤머리재 조기 개통 추진으로 남부~북부 동일 경제권 가속화 △진주시와 100리길 자전거 도로 연결 업무협약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한편 산청군 민선 7기 공약사업과 주요시책사업은 모두 88개로 정상추진 중이며, 특히 동의보감촌의 항노화 웰니스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한 동의보감촌 케이블카 및 힐링교 설치, 치유의 숲 조성, 어린이 놀이시설 설치, 외곽순환도로 개설사업 등은 원활히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지난 1년간 우리 군이 일궈낸 성과는 지역주민과 군의회 의원, 공무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남은 임기동안 명품산청, 행복산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6



산청군 2019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산청군은 지난 18일‘2019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산청읍 삼한사랑채 아파트에서 실시된 이 날 훈련에는 산청군과 산청소방서, 한국승강기 안전공단과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산청초등학교 학생들과 아파트 주민 등 150여명이 참관했습니다.



훈련은 아파트 승강기에 승객이 갇히는 상황을 설정해 진행됐고, 승강기 내외부 훈련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대형스크린을 설치해 참관인들이 실제상황처럼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됐습니다.

또한 한국승강기 안전공단의 승강기 안전교육과 산청소방서의 심폐소생술 교육도 함께 실시됐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예고 없이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실제상황과 같은 훈련으로 대응능력을 키우고자 실시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훈련과 유기적은 협조체계 구축으로 군민이 안전한 산청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상으로 2019년 7월

산청군정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