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노은지구 새뜰마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은 ‘2017년 새뜰마을 조성 공모사업’ 신청 대상지인 생초면 노은마을회관에서 오는 14일 오후 2시에 주민설명회를 갖는다고 12일 밝혔다.
산청군에 따르면 이번 주민설명회는 향후 사업추진 시 발생될 갈등과 이해관계 등을 사전조율하기 위해 개최된다. 마을 주변 위험시설 및 비위생적 환경을 주민들의 실제 요구에 맞게 개선하기 위해 주민의견 청취, 사업추진 일정 상세 설명,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생초면 노은지구는 65세 이상 노령인구가 마을인구의 61%을 차지하며, 30년 이상 된 주거용 건축물이 차지하는 비율이 67%로 정주여건이 매우 취약한 편이다. 또한 소하천이 마을을 가로지르고 있어 집중호우로 인한 잦은 하천범람으로 재산 피해는 물론 하천경계부분 안전시설이 설치되지 않아 안전사고 발생위험이 상존하고 있다.

군은 △슬레이트 지붕철거 및 개량, △주택 개보수, △혐오시설 및 노후 담장 정비, △마을안길 안전 휀스 설치, △재래식 화장실 정비 사업 등 실제 주민이 필요한 사업 위주로 오는 12월 말까지 새뜰마을 조성사업을 신청할 계획이다.

지역발전위원회와 농축산식품부가 서면 및 현장평가를 실시한 후 2017년 2월에 사업대상지가 발표된다.

군 관계자는 “사업에 꼭 선정돼 지역의 열악한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산청군은 2015년 ‘금서 화계지구 새뜰마을 사업’에 선정돼 2017년까지 총 49억3천5백만원의 예산으로 주택개량, 마을회관과 복지회관 리모델링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지역자활센터, 오감맞춤 생태나누리 진행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