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2017년 표준주택 공시가격 및 표준지 공시가격 심의

산청군은 지난 6일 소회의실에서 2017년 표준주택 가격 및 표준지 공시가격 심의를 위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는 민정식 부군수를 비롯해 부동산평가위원, 감정평가사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표준주택 717호, 표준지 2,416필지를 대상으로 실거래가 현실화, 군민 세수부담, 지역간 균형성 등 여러가지 요소를 반영하여 내실있는 가격을 심의했다.

2017년 산청군 표준주택 공시가격은 전년 5.69%에서 8.01%로 2.32% 상승한 반면, 표준지 공시지가는 전년 9.4%에서 9.09%로 0.31%하락 공시될 예정이다.

2017년 산청군 표준주택 공시가격은 수요 증가에 따른 인근 농경지의 가격상승과 전국적인 실거래가 대비 공시지가의 격차해소 등의 요인으로 상승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표준지 공시지가는 일부 산업입지가 좋은 지역은 상승한 반면, 군민 세수부담 경감, 인근 시군과의 균형성이 유지되도록 소폭 하락했다.

표준주택은 오는 25일, 표준지 공시지가는 2월 23일 국토교통부 장관에 의해 결정∙공시될 예정이다.

한편 표준주택 가격과 표준지 공시지가는 감정평가의 기준과 각종 행정목적을 위한 개별주택가격, 개별공시지가 산정의 기준으로 활용된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드림스타트, 체험프로그램 실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