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취약계층 일자리 위한 공공근로사업 실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6월말까지 39개 사업…생활안정 기여

산청군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늘리기 위한 공공근로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등의 생활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청군은 오는 16일부터 6월30일까지 저소득·실업자 등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2017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4개 유형 39개 세부사업에 총 50명이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기록물정리 및 전산화사업, 행정모니터링사업, 전통시장 관리사업, 자연휴양림정비사업 등 행정사무보조, 환경정화 부문에 종사하게 된다.

사업기간은 1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다. 대상은 산청군에 실제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산청군민 중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자이다.

참여자는 시급 6470원을 받는다. 주 30시간 근무하며 만 65세 이상 참여자의 경우 주 15시간 이내로 근무한다.

주·월차수당 및 간식비 등이 별도 지급되고, 4대 보험 의무가입에 따른 보험료가 공제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농촌지역의 일자리 부족 현상을 일정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취약계층 생활안정 및 사회안전망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드림스타트, 체험프로그램 실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