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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의회 회의록

Sancheong Gun Counc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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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4회 산청군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제1호

산청군의회사무과


2010년12월1일(수) 오전 11시12분 개의


  1.      의사일정(제1차 본회의)
  2. 1.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
  3. 2. 2011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의 건
  4. 3. 2011년 중기 지방재정계획 보고의 건
  5. 4. 2010년도 지방세 지출보고의 건
  6. 5.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7. 6.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8. 7. 휴회의 건

  1.      부의된 안건
  2. 1.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의장제의)
  3. 2. 2011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의 건(군수제출)
  4. 3. 2011년 중기 지방재정계획 보고의 건(군수제출)
  5. 4. 2010년도 지방세 지출보고의 건(군수제출)
  6. 5.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의장제의)
  7. 6.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의장제의)
  8. 7. 휴회의 건(의장제의)

(11시12분 개의)

○의장 오동현   개의에 앞서 양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이만수 환경보호과장은 경상남도 행정심판위원회 피청구인으로 출석차 오늘 본회의에 참석을 못 하였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를 바랍니다.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1차 정례회 집회경위와 의안제출사항에 대하여 의회사무과장의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 이복천   의회사무과장 이복천입니다.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집회경위와 의안제출사항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집회경위를 말씀드리면 이번 제2차 정례회는 「지방자치법」제44조와 「산청군의회 회기 및 운영에 관한 조례」제4조의 규정에 따라 지난 11월23일 집회공고를 하였으며, 오늘 오전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의사일정안이 협의되어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안 제출사항입니다.
  의장께서는 이번 정례회 일정을 12월1일부터 12월20일까지 20일간으로 하는 회기결정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과 휴회의 건 등을 제의하셨으며, 군수께서는 2011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의 건, 2011년도 산청군 세입·세출 예산안, 2011년도 기금운용 계획(안), 2011년도 중기 지방재정계획 보고의 건, 2010년도 지방세 지출보고의 건, 2010년도 제3회 산청군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산청군세 기본조례(안) 외 5건의 조례안 등 총 18건의 안건을 제출하셨습니다.
  오늘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구성되면 2011년도 산청군 세입·세출 예산(안)과 2010년도 제3회 산청군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2011년도 기금운용계획(안)을 회부할 예정이며, 조례안은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그리고 산청군 공직자윤리위원회로부터 「산청군 공직자 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제10조의 규정에 의거 전년도 공직자의 재산등록 및 선물 신고 사항과 퇴직 공직자 취업 제한에 관한 실태와 감독, 그밖에 전년도의 위원회 활동에 관한 연차보고서가 제출되었으므로 참고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상으로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집회경위와 의안제출사항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오동현   의회사무과장 수고하셨습니다.

1.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의장제의) 

(11시16분)

○의장 오동현   의사일정 제1항,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은 오늘 오전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의사일정대로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를 12월1일부터 12월20일까지 20일간으로 결정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일정별 자세한 회기운영은 배부하여 드린 의사일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조】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2. 2011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의 건(군수제출) 

(11시17분)

○의장 오동현   의사일정 제2항, 2011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은 2011년도 산청군 세입세출 예산(안)을 제출하면서 새해 군정운영의 기본방향과 주요시책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군수님의 시정연설을 조용한 가운데서도 경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수님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시정연설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수 이재근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오동현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여러분, 오늘 2011년도 예산안을 제출하면서 군정의 주요방향을 설명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돌이켜보면 올해는 정말 의미있는 한해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군정발전의 획기적 전환점이 될 2013년도 세계전통의약 엑스포가 치열한 유치전 끝에 개최지로 확정되었고, 그토록 염원하던 지리산 케이블카도 관련법이 개정되어 추진할 수 있는 법적 토대가 마련되었습니다.
  지난달 4일에는 1만여명의 군민과 재외 향우들이 지리산 케이블카 설치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통하여 전국을 깜짝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엑스포 준비 등 행정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과 더불어, 한국 정신문화의 산실인 한국선비문화원 연구연수동과, 동의보감로 선형개량사업이 착수되었습니다.
  국도 20호선은 단성 시천구간이 기본설계 중이고, 생비량 단성구간은 예비타당성 조사 최종보고서가 작성 중에 있으며, 밤머리재 터널 개설사업도 기본설계를 마치고 타당성 재조사 중에 있는 등 미래 교통수요에도 적극 대처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어서 내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군정의 방향과 역점사업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차질없는 엑스포 준비와 한방약초산업을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엑스포의 국제행사 승인과 투융자 심사 등 행정ㆍ재정적 절차 이행과 연계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한방약초산업의 인프라를 구축하면서, WHO 세계전통의약 회원국과 국제우호 도시간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한방약초 축제를 엑스포 체제로 전환하는 등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를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약초 계약재배 확대 등 생산기반 구축과 GAP 인증확대로 한방약초의 고장 산청브랜드 육성과 명품화를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문화예술을 육성하여 삶의 질 향상과 체류형 관광기반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관광산업은 볼거리와 체험 등 즐길거리가 잘 어우러져야 합니다.
  지리산 산청케이블카를 반드시 추진해 누구나 쉽게 민족의 영산 지리산을 오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박헌봉선생 추모사업과 기산국악제전을 통해 젊은 인재를 발굴 육성함으로써 전통문화예술을 계승 발전시키고, 남사와 단계마을 등을 전통 한옥문화촌으로 조성하여, 엑스포 개최도시의 이미지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이밖에도 동의보감촌 주변에 약용식물원을 조성하고, 동의보감 둘레길과 한방약초 트레킹 코스를 개발하여 차별화된 관광자원을 확충하고,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과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나가겠습니다.
  셋째, 유기농축산으로 친환경 농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소득화해 나가겠습니다.
  친환경 선도지역으로서 유기농업과 유기축산을 연계한 생태 순환농업으로 전환, 발전시켜 도시민의 기호에 맞는 고품질 먹거리와 체험 휴식공간을 조성하고, 유기농 밸리와 친환경 농업지구 확대조성, 농자재 지원 등을 통해 친환경 농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전통문화 등 부존자원을 활용하여 녹색농촌체험마을을 조성함으로써 도농교류 기반 확충과 농업의 부가가치 증진을 통해 농가소득을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넷째, 신성장 녹색산업인 신재생 에너지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지구 온난화와 자원고갈로 세계가 대체 에너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금서면 주상리 개취보에 소수력 발전소와 풍량계측 중인 둔철산과 금서면 쌍재에 풍력발전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펠릿, 태양광, 태양열 등 지역에 맞는 녹색성장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자원절약과 탄소배출량 저감을 위한 녹색생활 실천운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군민의 삶이 행복한 복지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긴급지원과 신규수급자 발굴, 생계급여 등 어려운 계층에 대한 시기적절한 지원으로 사회안전망이 내실 있게 작동할 수 있도록 지역내 인적ㆍ물적자원 발굴과 서비스 연계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능동적 복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허브보건소를 운영하여 건강검진과 진료 등 양한방 협력을 통한 포괄적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여섯째, 군민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개발을 추진하겠습니다.
  수혜 군민과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우선적으로 시행하면서 일상생활 불편사항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산청읍과 신안면 버스정류소를 조속히 정비하여 산청의 관문으로서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이밖에도 재난예경보시스템을 설치해 신속한 재난상황을 전파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습니다.
  특히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전략사업인 백두대간 초광역 벨트와 창조지역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군정발전을 위한 공무원의 역량을 제고해 나가겠습니다.
  행정조직 상호간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군정의 효율적 추진을 도모하고, 정주여건의 변화에 따른 주민 불편사항도 신속하게 파악 해소될 수 있도록 현장행정을 강화해 나가면서 선진지 견학과 명사초청 강의 등을 통해 시야를 넓히고 보다 적극적인 사고와 강한 자신감을 갖도록 공무원의 역량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오동현의장님을 비롯한 의원 여러분, 말씀드린 역점사업 등의 추진을 위해 편성한 내년도 예산규모는 3,212억원으로, 일반회계가 2,688억원, 특별회계가 524억원입니다.
  먼저 세입내역을 보면, 지방세 124억원과 세외수입 524억원 등 자체세입이 648억원이며, 보조금과 교부세 등이 2,564억원으로 대부분을 정부와 도의 지원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주요분야별 세출예산은 문화 및 관광분야 290억원, 환경분야 410억원, 사회복지분야 421억원이며, 농림분야 680억원, 국토 및 지역개발분야 216억원, 예비비와 기타경비 632억원 등 3,212억원 입니다.
  존경하는 오동현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편성된 예산은 연계사업과의 충분한 검토와 효율적 재원배분을 통해 재정운용에도 만전을 기해 나가겠습니다.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당부드리며 군 의회와 의원님들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오동현   군수님 수고하셨습니다.

3. 2011년 중기 지방재정계획 보고의 건(군수제출) 

(11시30분)

○의장 오동현   의사일정 제3항, 2011년도 중기 지방재정계획 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김동환 기획감사실장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2011년도 중기 지방재정계획을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감사실장 김동환   기획감사실장 김동환입니다.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개년간의 산청군 중기 지방재정계획을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드릴 순서는 기본현황, 중기 지방재정의 개요, 중기 재정운용여건과 방향 순으로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3페이지, 기본현황은 유인물로 보고를 가름하겠습니다.
  7페이지, 중기 지방재정계획의 개요입니다.
  먼저 계획수립의 필요성은 재정의 효율적 운용과 재정의 합리적 운용, 계획과 예산과의 연계성 확보, 지방의회 및 주민에 대한 이해제고입니다.
  계획 수립근거는 지방재정법 제33조가 되겠습니다.
  다음 8페이지, 계획의 내용입니다.
  계획 수립기간은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개년 계획이 되겠습니다.
  계획의 범위는 일반회계와 특별회계입니다.
  계획 수립방법은 매년 연동화 계획으로 수정 보완해 나가고 있습니다.
  주요내역은 재정 전망분석, 투자계획 수립, 재원대책 강구 등이 되겠습니다.
  단위사업 작성요령은 20억 이상의 사업과 공연, 축제등 행사성 사업은 3억원 이상으로 하고 기준규모 미만은 포괄재원으로 명시를 하고 있습니다.
  9페이지부터 10페이지, 운용 및 계획수립 체계는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11페이지, 기본방향이 되겠습니다.
  2009년부터 2013년까지 중기 지방재정계획과 연계하여 수정보완하고 국가 경제성장 추이와 전망, 재정여건 변동사항 등 재정·경제 운용방향을 고려하여 세입세출 추계 및 투자방향을 결정하며 계획 수립시 지방재정에 영향을 미치는 제반변수를 분석 반영하고 한정된 재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합리적인 재원 배분과 재정수요 증가에 따른 자주재원 확충 자구노력을 강화해 나가면서 민선5기 출범이후 국가정책 방향의 큰틀속에서 자치단체의 실정과 특성에 부합하고 비전과 정책을 실현할 수 있는 재정계획을 수립하여 지방재정 운영의  투명성·효율성을 제고하고 재정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2010년도 사업예산과 연계계획을 수립, 투자효과 극대화와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해 나가고자 합니다.
  다음은 15페이지, 중기 재정운용 여건과 방향입니다.
  먼저 중기 재정운용여건은 재정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재정구조와 건전화 노력, 2011년도 세입확충을 통한 효율적인 재정을 운용하며 세출은 사회복지 지원확대, 지역SOC 투자, 공약사업, 군정핵심 전략사업 등 투자순위를 감안, 세입규모내에서 조정하고 재정운용 기본방향은 주민참여형 예산편성제도 활성화로 군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 반영하고 군정 역점시책과 주민 숙원사업등 투자를 확대하며 책임성 제고와 윤리적 재정을 운용하면서 중앙 및 도 지원사업 등에 대하여 군비부담액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다음 19페이지가 되겠습니다.
  재정운용 목표 및 재원 배분방향입니다.
  먼저 중기 재정운용목표는 재정수지, 채무, 재정지출규모의 적정수준을 유지하면서 재정의 건전성과 경기 대응력을 제고해 나갈 계획입니다.
  두 번째, 재원배분 방향은 우선순위에 따른 전략적 재원을 배분으로 성장잠재력 확충과 군민의 기본생활 보장에 우선 투자하면서 농가소득 안정 등 인프라 구축을 위한 재정투자를 확대하고 문화관광 및 환경분야 투자의 효율성도 제고해 나갈 계획입니다.
  다음 23페이지, 중기투자 및 재정전망입니다.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개년간의 재정규모는 1,741,526백만원이며 일반회계가 1,483,706백만원이며 특별회계가 257,820백만원이 되겠습니다.
  연평균 재정규모는 348,305백만원이며 2010년 이후 평균증가율은 5.6%가 되겠습니다.
  연평균 회계별 구성비는 일반회계가 85.2%, 특별회계가 14.8%가 되겠습니다.
  두 번째, 5개년간의 세입전망입니다.
  세입총괄은 1,741,526백만원으로서 연평균 348,305백만원이 되겠습니다.
  세입총괄표와 24페이지, 25페이지, 일반회계 세입, 특별회계 세입은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4페이지, 중간에 5개년간의 자체재원은 214,019백만원으로서 14.4%가 되겠습니다.  지방세 수입이 67,242백만원으로 4.5%, 세외수입이 146,777백만원으로서 9.9%가 되겠습니다.
  5개년간의 평균 자체재원은 42,804백만원이 되겠습니다.
  다음 5개년간의 의존재원은 1,269,687백만원으로서 85.6%가 되겠고 그중 교부세가 666,879백만원으로서 44.9%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반재정보전금은 37,264백만원, 국도비 보조금이 565,544백만원으로서 38.2%가 되겠습니다.  5개년간의 연평균 의존재원은 253,937백만원이 되겠습니다.
  다음 25페이지, 세출전망입니다.
  총규모는 1,741,526백만원이 되겠고 총괄표와 26페이지, 일반회계, 특별회계 세출은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7페이지, 가용재원 분석입니다.
  5개년간의 총투자비는 1,741,500백만원인데 그 중에서 경상경비가 282,100백만원으로서 16.2%를 차지하고 투자비가 14,594백만원으로 83.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향후 투자계획은 미래를 위한 발전지향적인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29페이지, 이후의 세입전망과 세출전망, 중장기 재정사업조서는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개년간의 산청군 중기 지방재정계획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오동현   기획감사실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참조】

●2011년 중기 지방재정계획

(부록에 실음)


4. 2010년도 지방세 지출보고의 건(군수제출) 

(11시38분)

○의장 오동현   의사일정 제4항, 2010년도 지방세 지출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강제 재무과장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2010년도 지방세 지출에 대하여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무과장 이강제   재무과장 이강제입니다.
  2010년도 지방세 지출현황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드릴 순서는 2010년 지방세 지출보고서 요약, 전년도 지방세 지출실적 및 올해 전망액, 지방세 비과세 감면 항목별 세부내역 순으로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5페이지입니다.
  지방세 지출에 대한 요약보고입니다.
  지방세 지출예산제도는 지방세 지출내역을 예산의 재정지출처럼 관리 통제하는 제도로서 비과세 감면 등 세제상 특례에 의한 지방세입의 감소로 직접지출에 대응하여 세입포기에 따른 간접지출을 의미하며 우리군 지방세 지출보고서는 과세권을 가진 군세의 비과세·감면내역을 지방세 지출보고서로 작성하였습니다.
  지방세 지출보고서는 2006년도에 17개 기관에서 최초로 시범운영되었으며, 우리군은 2008년, 2009년도에 이어 시범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0년도에는 지방세법의 개정으로 법적 근거가 마련되어 본격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작성대상은 전 세목으로 하되 회계년도는 과거 1년 결산액과 현재 1년 추계액이며 지방세법, 조세특례제한법, 군세감면조례상의 비과세 감면 전체를 포괄하며 지방세 지출보고서는 비과세 감면항목을 기능별로 분류함으로써 2008년부터 적용되어지는 사업별 예산제도에 맞춰 세출예산과 연계 평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각각의 항목에는 주요내용, 근거법령, 세목별 지방세 지출액 등을 기재하였고 2010도 예산안은 사업별 예산제도를 본격 시행하게 되어 기존의 품목별 예산체계를 사업별 예산체계로 개편하게 됨으로써 지방세 지출보고서의 기능을 일반 공공행정, 교육, 문화관광, 사회복지 등 15개 분야 60개 부분으로 분류하여 기능별, 세목별, 감면항목별로 작성하였습니다.
  다음 6페이지입니다.
  보고서 작성목적은 지방세 지출의 내역을 기능별, 세목별, 감면항목별로 작성하여 의회에 제출함으로써 지방재정 운용의 책임성을 확보하고 특정부분에 대한 지방세 지출이 집중되거나 기득권화·만성화되는 것을 통제하여 지방세 감면이 지나치게 증가하는 것을 억제하며 중장기적으로는 지방세 지출을 재정지출과 연계하여 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재원의 효율적 배분을 도모하기 위한 것입니다.
  2010년도 지방세 지출액은 전년도 2,950백만원보다 1.5% 증가한 2,994백만원이 전망되며 주요 증가요인은 비과세 감면 대상토지 및 건물분 재산세 과표의 상승에 따른 것입니다.
  주요 증감항목은 7페이지 도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지출전망액 2,994백만원의 기능별 주요내용을 말씀드리면 지방세 비과세·감면중 일반 공공행정에 대한 지원이 911백만원으로써 전체대비 30.4%를 차지하고 있으며 교육지원은 122백만원으로써 4.1%, 사회복지지원은 186백만원으로써 6.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8페이지입니다.
  세목별 지방세 지출전망액은 재산세 2,438백만원, 자동차세 200백만원으로서 2개의 세목이 전체 세목지출액의 88.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개정된 지방세법에 대하여는 8페이지 도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1페이지, 2009년 지방세 지출실적 및 2010년 전망액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2009년 지방세 지출총액은 2,950백만원으로서 군세징수액 12,300백만원 대비 19.3%이며 2010년 지방세 지출전망액은 2,990백만원으로서 군세 징수예상액 13,100백만원 대비 18.5%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과세·감면 총괄과 기능별 비과세·감면현황, 세목별 비과세·감면현황은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5페이지, 지방세 비과세·감면 항목별 세부내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비과세·감면 항목별 세부내역은 지방세 지출보고서의 기능을 15개 분야 60개 부분 141개 항목으로 분류한 지방세 지출금액을 표기하고 있으며 기능별 세부지출내역은 근거법령과 감면내용으로 구체화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세부내역은 15페이지부터 50페이지까지 설명되어 있습니다.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10년도 지방세 지출현황에 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2010년도 지방세 지출보고서

(부록에 실음)


○의장 오동현   재무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5.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의장제의) 

(11시45분)

○의장 오동현   의사일정 제5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은 2011년도 산청군 세입세출 예산(안)과 2010년도 제3회 산청군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2011년도 기금운용 계획(안)을 보다 심사하기 위한 것으로 지방자치법 제56조와 산청군의회 위원회조례 제7조의 규정에 따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그러면 지방자치법 제56조와 제62조, 산청군의회 위원회조례 제9조의 규정에 따라 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의장을 제외한 전 의원으로 각각 추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5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선임되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님께서는 위원장 및 간사 호선사항과 심사결과를 제2차 본회의에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2011년도 산청군 세입세출 예산(안)과 2010년도 제3회 산청군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2011년도 기금운용 계획(안)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하여 심사토록 하겠습니다.

6.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의장제의) 

(11시47분)

○의장 오동현   의사일정 제6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을 선임코자 하는 것으로 산청군의회 회의규칙 제51조 규정에 의하여 김민환의원과 김종완의원을 각각 추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6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은 김민환의원과 김종완의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선임되신 의원께서는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보존회의록 서명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휴회의 건(의장제의) 

(11시48분)

○의장 오동현   의사일정 제7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은 산청군세 기본조례(안)외 5건의 조례안과 남사 전통한옥 체험마을조성 부지매입 공유재산관리계획(안)외 3건의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단성 119안전센터 부지 무상사용허가 동의(안), 산청한방약초산업특구 계획 의견청취의 건 등 12건의 안건과 2011년 산청군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한 것으로 2010년12월2일부터 12월14일까지 본회의를 휴회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7항, 휴회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제2차 본회의는 12월15일 오전 11시에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194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고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49분 산회)


경상남도 산청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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