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1 / 13
2023년 9월 산청군정뉴스
2023년 9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산청군의

2023년 9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산청군, 산엔청복지관 분관 개관



첫 소식입니다.



지난 1일 단성면에‘산엔청복지관 분관’이 개관했습니다.



이날 개관한 산엔청복지관 분관은 복권기금 10억원, 낙동강수계관리기금 9억원 등 총사업비 59억원을 투입해 건립됐으며 연면적 1892.15㎡, 지상 3층 규모입니다.



주요시설은 재활실, 언어치료실, 노래방, 강당 등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로 구성되었습니다.



시설은 사회복지법인 두류사회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며 본관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역별 편차 없는 상담·사례관리, 장애인과 장애인가족 지원, 재활치료, 장애인권익 옹호 등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특히 접근성이 떨어져 산엔청복지관 본관을 이용할 수 없었던 남부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문 2, 산청군 축산단체협의회, 축산가족의 날 행사



‘제19회 산청군 축산가족의 날’ 행사가 지난 8일 열렸습니다.



산청군 축산단체협의회(회장 주재용)는 지난 8일 산청군 실내체육관에서 ‘제19회 산청군 축산가족의 날’ 행사를 개최했는데요.



이승화 산청군수, 주재용 회장을 비롯해 축산 관계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해마다 전국적으로 큰 피해가 발생하는 고병원성 AI와 구제역 등 가축질병 차단방역을 위한 가축방역을 결의했습니다.



또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축산가족들의 한마당 잔치를 통해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한편 축산 발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본문 3, 산청축제관광재단, 엑스포·한방약초축제 성공 기원 점등식



(재)산청축제관광재단이 엑스포와 한방약초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점등식 행사를 지난 13일 열었습니다.



이날 오후 산청IC축제광장 입구 힐링터널에서 열린 점등식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단체장 등 23명이 참석해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성공을 기원했습니다.



이날 불을 밝힌 힐링터널, 힐링약초정원, 축등, 게이트, 포토존 등은 10월 19일까지 다양한 불빛으로 행사장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입니다.



한편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란 주제로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로 관람객들에게 치유와 힐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엑스포 기간과 동일하게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산청IC축제광장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본문 4,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성대한 개막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개막했습니다.



지난 15일 오후 엑스포 주행사장인 산청 동의보감촌 주무대에서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민간공동조직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펼쳐졌습니다.



개막식은 전광렬 홍보대사의 오프닝 멘트에 이어 구자천 민간공동조직위원장의 개막선언, 이승화 산청군수의 환영사, 박완수 경남도지사의 개막사, 내빈 축사, 개막 퍼포먼스와 주제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엑스포는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인생한방 in 산청, 엑스포한방! 생기한방! 유쾌한방!’이라는 슬로건과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을 주제로 10월 19일까지 산청 동의보감촌(주행사장)과 산청IC 축제광장(부행사장)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군은 엑스포가 열리는 행사 기간에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유익하고 흥미로운 한의학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전통의약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며 한방산업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문 5, 경남 시군 단체장, 산청엑스포 한자리 모여



경남 시군 단체장들이 동의보감촌에 모여 협력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습니다.



지난 19일 동의보감촌 내 한방가족호텔에서 ‘경남시장군수협의회 제90차 정기회의’가 열렸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경남시장군수협의회장인 박일호 밀양시장, 행사를 주최한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14개 시군 단체장이 참석했습니다.



회의에서는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안건 심의, 시군 협조사항 안내, 시군 홍보와 공지사항 안내 등이 이뤄졌습니다.



또 위기 공동대응을 위한 경남 시군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건의 퍼포먼스도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산청엑스포 주제관, 산청한의학박물관, 한방기체험장(동의전, 귀감석) 등을 둘러보며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응원했습니다.



























본문 6, 산청군, 신명나는 국악 한마당으로 초대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산청에서 제17회 기산국악제전이 펼쳐졌습니다.



이번 기산국악제전은 기산국악제전 박헌봉국악상 시상을 시작으로 국악한마당 공연 등이 마련되었습니다.



또 기산 박헌봉 선생의 뜻을 이어가는 인재발굴을 위한 ‘전국국악경연대회’도 지난 23일 남사예담촌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지난 22일 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동의보감촌에서 개최된 기산국악제전 국악한마당은 트롯퀸 ‘송가인’과 장구의 신 ‘박서진’, 색소폰 명장 ‘이정식’ 등이 무대에 올라 산청군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수준 높은 국악 콘텐츠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제17회 기산국악제전은 산청군이 주최하고 기산국악제전위원회가 주관했으며

경남도,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경상남도교육청, 산청군의회가 후원에 참여했습니다.



이상으로 산청군의 2023년 9월

주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