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1 / 13
2023년 10월 산청군정뉴스
2023년 10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산청군의

2023년 10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6일 팡파르



첫 소식입니다.



지난 6일 산청한방약초축제의 막이 올랐습니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산청한방약초축제는‘K-힐링, 오늘 산청 어때?’라는 주제로 열렸는데요.



이번 축제는 매년 10월을‘한방·항노화의 달’로 지정·선포하는 개막축제 퍼포먼스를 비롯해 산청혜민서, 힐링약초정원, 산엔청 청정골 명품관, 약초터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또 소찬휘와 박현빈 등 인기가수들의 개막 축하공연과 화려한 드론쇼, 불꽃놀이가 더해져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했습니다.

















본문 2, “산청 군민 화합 다진다”



산청군이 군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산청군은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마지막 날인 지난 10일 산청IC축제광장 특설무대에서‘제3회 산청군민 화합한마당’을 개최했는데요.



이날 행사는 7080통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각 읍면 대표가수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각 읍면을 대표하는 군민이 그동안 갈고닦은 노래 실력을 뽐내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는데요.



이승화 산청군수는 “온 군민이 화합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군민들이 더욱 하나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3, 산청군, 제15회 산청불교문화제전 개최



산청군은 지난 14일‘제15회 산청불교문화제전’을 개최하였습니다.



산청불교사암연합회(회장 수완스님) 주관으로 성철스님의 생가 터 인근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식전문화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식, 경호강 살리기 토종어류 방생대법회, 지리산 전몰희생자 원혼위령제, 문화공연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방생대법회에서는 화엄경 법성도 순례길 체험과 경호강 살리기 염원을 담은 토종어류방생도 이뤄졌습니다.



이외에도 토크콘서트, 사찰음식 시연회, 염주·합장주 만들기 등 불교의 전통문화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행사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본문 4, 35일간의 대장정, 산청엑스포 폐막



지난 19일‘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의 폐막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폐막식은 35일간 성공적인 대장정의 마무리를 알리고 엑스포와 함께한 모든 분들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는데요.



폐막식은 산청군 공무원 밴드‘비상’의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의미를 더했습니다.



또 엑스포 문화공연 중 큰 사랑을 받았던 해외문화공연팀의 무대와‘치유의 땅, 생명의 빛 산청’주제공연이 앵콜무대로 다시 한번 관객들을 만나기도 했습니다.



공식행사에는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의장, 홍보대사 박항서 감독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유공 표창 수여식과 감사인사, 공동위원장인 이승화 산청군수의 폐막선언 그리고‘35일간의 여정’스케치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35일간 엑스포와 함께 한 모든 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본문 5, 산청군, ‘남명 정신’ 재조명한다



‘제47회 남명선비문화축제’가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남명 조식 선생 탄신 522주년을 맞아 남명과 유학사상을 재조명하는 국제학술대회와 남명제례, 마당극 등이 다채롭게 진행되었는데요.



이외에도 제25회 전국시조경창대회, 제21회 전국한시백일장 등 경연대회를 비롯해 제21회 천상병문학제 등 문화행사와 궁도체험, 가훈쓰기 등 남명 선생의 민본사상과 경의사상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본문 6, 산청군, 경남생활체육대축전 552명 선수단 파견



산청군은 제34회 경남생활체육대축전에 선수단을 파견했습니다.



선수단 규모는 육상 등 19개 종목에 선수 370명, 임원 182명 등 모두 552명인데요.



산청군은 지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볼링, 탁구, 축구, 족구 등에서 상위 입상을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씨름과 파크골프 등 다양한 종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군은 선수들이 경기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에 힘을 쏟을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산청군의 2023년 10월

주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