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1 / 13
2023년 11월 산청군정뉴스
2023년 11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산청군의

2023년 11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산청·함양사건 합동위령제 추모식 열려



첫 소식입니다.



산청군은 지난 3일‘제72주년 산청·함양사건 양민희생자 제36회 합동위령제 및 추모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억울하게 희생된 영령들의 넋을 기리고 유가족들의 아픔을 함께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행사에는 민수호 산청·함양사건 유족회장과 유가족을 비롯해 이준승 행정안전부 과거사업무지원단장, 이도완 경남도 복지보건국장, 이승화 산청군수, 진병영 함양군수, 산청·함양군의회 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에서는 먼저 위패봉안각에서 산청군수(초헌관), 함양군의회 부의장(아헌관), 유족회장(종헌관)으로 구성된 3명의 헌관이 제례를 올렸습니다.



이어 참배광장에서 열린 추모식에서는 반야무용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헌화·분향, 경과보고, 추모사, 추모시 낭송, 위령가 제창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승화 군수는 추모사를 통해 “그날의 진실을 기억하고 유족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위령사업과 유족지원 등 행정적 지원뿐만 아니라 명예회복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2, 산청군, 팝페라 민원친절 콘서트 개최



산청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팝페라 민원친절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산청군 직원 2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콘서트는 업무에 지친 민원처리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 의식 함양과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콘서트는 집합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문화·예술 장르와 결합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친절강연은 청렴연수원 권민호 전문강사가 맡아 진행했으며 이어 김재빈 팝페라 가수의 공연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강연 내용은 △효과적인 특이민원 대응전략의 중요성 △직원과 민원인 보호를 위한 2차 사고 예방 주의사항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콘서트에 참여한 직원들은 소통·힐링의 시간을 가지고 업무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문 3, 산청시니어클럽, 김구이 사업장 개업



산청시니어클럽이 지난 23일‘김구이 사업장’을 개업했습니다.



산청읍 산청시장 내 개업한 김구이 사업장은 노인일자리사업 일환으로 산청군, 경남도, 한일복지재단으로부터 3천 270만원을 지원받아 운영되며,



매장에는 지역 내 60세 이상 어르신 10명이 직접 김을 구워 판매합니다.



김 판매 등 매장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은 지속가능한 일자리 조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날 김구이 사업장에서 진행된 개업식에는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산청군의원, 산청시장 번영회 등 관계자와 지역주민 8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남택주 산청시니어클럽 관장은“가치 있는 공헌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산청시니어클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4, 산청군, 동의보감촌 웰니스산업 활성화 잰걸음



산청군이 동의보감촌을 세계적인 한방항노화 테마 웰니스 관광허브로 육성시키기 위한 잰걸음을 걷고 있습니다.



지난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동의보감촌 중심 웰니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유치전략 수립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승화 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실·과장 및 경남도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보고회에서는 지난 6월 용역발주 이후 관련 기관·기업 방문과 자료조사 등을 통한 경남권역의 한방항노화산업 현황과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이어 3차례의 전문가 자문 세미나에서 도출된 산청 웰니스산업 및 관광 활성화 방안과 동의보감촌 중심 웰니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토론을 가졌습니다.



이번 용역은 한국한의약진흥원에서 맡아 수행하고 있으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중간보고회 이후 산청군은 12월 5일 국회 세미나를 개최해 2023 산청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로 동의보감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집중된 시기에 국회 세미나를 통한 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본문 5, 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 한마음대회 개최



산청군은 지난 30일‘2023년 산청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회장 한정숙) 주관으로 개최된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는 기념식에 이어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 1년 활동을 기록한 동영상 시청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어 2부 행사로 오찬과 한마음 행사를 통해 지역 자원봉사자들 간의 화합을 다졌습니다.



이상으로 산청군의 2023년 11월

주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