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2 / 13
2023년 3월 산청군정뉴스
2023년 3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산청군의

2023년 3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청정 은어 고장’산청군, 토속어 보존 나서



첫 소식입니다.



산청군이 올해도 다양한 토속어 보존사업을 추진합니다.



지난 10일 산청군은 경호강과 덕천강 일원에 은어 치어 12만여 미를 방류했습니다.



이번 방류는 내수면 수산자원 증식과 농어업인 소득증대, 은어 낚시 관광객 유입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앞서 지난해 10월에도 한차례 방류된 바 있습니다.



산청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은어 방류로 토속어 보존뿐 아니라 자원량을 증가시켜 체험 관광과 낚시, 먹거리 등 다양한 산업적 발전을 유도한다는 방침입니다.















본문 2, 산청엑스포조직위, 경상국립대학교와 협약 체결



산청엑스포조직위원회가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상국립대학교와 협약을 맺었습니다.



지난 13일 조직위원회와 경상국립대는 상호교류를 통해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엑스포의 성공개최와 경상국립대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홍보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승화 조직위원장은“경상국립대가 보유한 다양한 자산을 엑스포의 성공에 활용하도록 협력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3, 산청불교사암연합회, 방생법회 봉행



산청불교사암연합회는 지난 25일‘제2회 방생법회를 봉행했습니다.



토종어류 방생을 통해 건강한 자연 생태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산청IC 인근 래프팅 승선장 주차장 일원에서 진행됐습니다.



행사는 불자들이 직접 의식에 참석한 가운데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삼귀의례, 삼신이운, 헌향, 방생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승화 산청군수는 “방생법회는 생명존중 사상을 실천하는 가장 으뜸가는 보살행이다”라며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법회인 만큼 산청을 알리는 데도 뜻깊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4, 산청군, 농촌 인력난 해소 총력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산청군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난 27일 산청군은‘산청군농촌인력중개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는데요.



이번에 개소한 센터는 농협산청군지부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임금과 근로조건 등 농가와 구직자 간 상호협의를 통해 인력을 중개·알선하며 농가의 인력난을 해소하게 됩니다.



또 농작업자에게 단체 상해보험, 교통비, 작업반장 수당 등을 지원해 지역농가에 단비같은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개소한 중개센터는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농작업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의 신청을 받아 운영되며,



신청은 산청군농촌인력중개센터(055-970-8708)나 농인력중개플랫폼(www.agriwork.kr)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본문 5,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세부실행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2023산청엑스포의 세부실행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29일 열렸습니다.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이날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군의회 의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수행기관이 수립해 온 엑스포 세부실행계획을 살폈습니다.



이날 보고된 계획에 따르면 2023산청엑스포의 핵심 키워드는‘힐링(치유)’으로 치유의 성지인 산청에서 한의학이 주는 힐링, 전통이 주는 힐링 등 4가지 힐링 스토리를 통해 색다른 힐링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각 주제에 따라 입장시설, 전시시설 등 다양한 구간으로 나눠 운영해 이용성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본문 6, 산청군,‘엑스포 성공 기원’ 나무 심다



산청군이 엑스포 성공을 기원하는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군은 지난 31일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국립산청호국원 일원에서 엑스포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나무심기 행사를 열었습니다.



행사에는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인이 1팀을 구성해 편백나무 5,400본을 식재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이승화 군수는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군민과 전 공무원이 합심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상으로 산청군의 2023년 3월

주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