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2 / 13
2023년 5월 산청군정뉴스
2023년 5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산청군의

2023년 5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제15회 산청군공예협회 작품전 및 판매·체험 행사 개최



첫 소식입니다.



지난 4일부터 8일까지‘산청군공예협회 작품전 및 판매·체험 행사’가 열렸습니다.



산청군과 산청군공예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단성면 남사예담촌에서 회원들이 만든 도자기, 한지, 섬유, 가죽, 목공예 등 50여 점의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회원들은 다양한 작품을 출품하는 한편 전통공예 체험부스와 공예품·농특산물 판매장도 함께 운영하였습니다.



행사 첫날인 5월 4일 오후 2시에는 산엔락 모듬북 예술단의 오프닝 공연과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행사가 개막되었으며,



행사 기간 동안 남사예담촌 판매장과 주변 상가의 소비 촉진을 위해 산청사랑상품권 환급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박영진 산청군공예협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산청공예인의 위상을 높이고 우리 민족의 얼이 숨 쉬는 작품을 관람해 코로나로 지친 일상을 회복하는 치유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2, 산청 한마음공원 환하게 비춘 연등…군민 염원 빌어요



산청불교사암연합회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지난 12일 봉축연등 점등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산청불교사암연합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비와 군민 안녕을 염원했습니다.



이승화 군수는 “환하게 불을 밝힌 연등처럼 군민 모두의 앞날도 행복으로 가득하길 기원한다”라며 “군민 염원을 담아 오는 9월 개최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도 성공 개최해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을 만드는 데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3, 산청한방약초축제, 10월 6일 개막 확정



산청군 대표 축제인‘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오는 10월 6일 개막합니다.



산청축제관광재단은 지난 15일‘2023년 제2회 정기 이사회’를 열고 재단의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한 정관·규정 정비와‘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기본계획 등 모두 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습니다.



특히 이날 주요 안건으로 다뤄진‘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추진 방향과 기본계획안에 대해서는 다양한 프로그램, 행사 추진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이에 따라‘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5일간 산청IC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올해 축제는 기존 프로그램과 행사를 새롭게 단장하고 힐링약초정원, 약초게임 등 신규 프로그램을 도입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할 방침입니다.





























본문 4, 산청군, 창작뮤지컬 ‘태조교서전’ 마련



산청군은 지난 20일 남사예담촌에서 창작뮤지컬 ‘태조교서전’ 공연을 마련했습니다.



기산국악제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공연은 조선 태조 이성계가 건국 공신 이제에게 공신교서를 전달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제 개국공신교서’는 태조가 하사한 공신 교서 중 오늘날까지 실물이 보존돼 전해지는 유일한 공신교서라는 점에서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공연은 전통 농악, 전통 무용, 대북, 의장대 및 취타대 공연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과 기산국악당에서 남사예담촌 영모재까지 관객들과 함께 길을 걷는 행진공연까지 펼쳐졌습니다.



특히 기산국악제전위원회 최종실 이사장이 총연출을 맡아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또 이성계역에는 제1회 한국뮤지컬대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고 뮤지컬 팬텀에서 연기로 호평받은 박철호가, 신덕황후역은 제10회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강효성이, 경순공주역에 (재)서울예술단 단원 이은솔이 맡아 실감 나는 연기로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산청군 관계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1호로 선정된 남사예담촌에서 개최하는 이번 공연에서 전통문화에 대한 친숙함을 쌓고 우리 조상들의 흥과 얼을 온전히 느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5, 산청축제관광재단, 제1회 자문회의 개최



(재)산청축제관광재단은 지난 30일‘제1회 산청축제관광재단 자문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이승화 산청축제관광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한방약초분과, 행사분과, 대외협력 분과 등 30여 명의 자문위원들과 도의원, 군의원 등이 고문으로 참석했습니다.



회의에서는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의 기본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산청한방약초축제 성공개최에 힘을 보탰습니다.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산청IC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K-힐링, 오늘 산청 어때?’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특히 기존 프로그램과 행사 외에도 힐링약초정원, 약초 게임 등 신규 프로그램 등을 다채롭게 구성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승화 군수는 “올해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대한민국 대표 웰니스 축제 위상에 맞게 준비하고 있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상으로 산청군의 2023년 5월

주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