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장사익 찔레꽃 음악회 마련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내용
산청군, 장사익 찔레꽃 음악회 마련 1
산청군, 장사익 찔레꽃 음악회 마련 2
산청군, 장사익 찔레꽃 음악회 마련
25일 차황면 실매리 금포림 광장

산청군은 오는 25일 오후 6시 차황면 실매리 금포림 광장에서 ‘제10회 장사익 찔레꽃 향기 가득한 세상’ 공연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이번 음악회는 산청군과 장사익의 특별한 인연으로 시작됐다.

산청군 대표 청정지역인 차황면이 지난 2007년 광역친환경단지에 지정되면서 축하 공연을 펼친 것이 계기다.

이번 공연을 갖는 장사익은 우리네 감정이나 정서를 가장 한국적으로 노래하는 소리꾼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 우리시대 삶과 희망을 노래하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찔레꽃’, ‘꽃구경’, ‘봄날은 간다’ 등의 대표곡이 있으며 지난 2006년 국회 대중문화 미디어대상 국악상과 1996년 KBS 국악대상 금상, 1993년 전국민속경연대회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다양한 삶을 경험하고 늦깎이 가수로 데뷔한 이래 쉼 없이 공연을 펼치고 있는 장사익이 이번 공연에서는 삶의 깊이가 느껴지는 신명나고도 구슬픈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해마다 찔레꽃 필 무렵이면 장사익 공연 일정을 물어보는 팬들의 문의가 많다”며 “늦은 봄 찔레꽃 향기 가득한 금포림에서 멋진 공연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가족 노래사랑회 주관(회장 김민석)으로 열리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장사익 공연 외 국악인 김도현과 문화가족 노래사랑회의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올해 제1기분 자동차세 부과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