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사진SANCHEONG GUN

현장포토

군정홍보 - 현장포토 게시물이며, 제목,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지역 中企 ‘내일채움공제’ 지원 ‘맞손’
내용
지역 中企 ‘내일채움공제’ 지원 ‘맞손’ 1
지역 中企 ‘내일채움공제’ 지원 ‘맞손’ 2
郡, 기업납입금 절반인 12만원 보조금 적립
5년간 1억4400만원 출연…근로자 20명 혜택
9일까지 산청 주소 둔 근로자만 신청 가능
양질 일자리 창출로 지역 인구 증가도 기대

산청군이 지역 중소기업의 핵심인력 지원사업인 ‘내일채움공제’에 기업 남입금의 50%를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기업·근로자 돕기에 나섰다.

산청군은 7일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서부지부와 산청군청에서 산청 소재 중소기업의 ‘내일채움공제’ 가입지원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과 핵심인력이 2:1이상의 비율로 5년간 매월 일정금액(34만원 이상)을 공동적립하고, 핵심인력이 만기 재직 시 전체 적립금과 복리이자를 성과급으로 지급하는 정책성 공제사업이다.

산청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진공이 운용·관리하는 ‘내일채움공제’ 기금에 5년 간 1억4400만원의 예산을 출연하기로 약속했다.

이는 공제 적립금 중 기업 부담금에 해당하는 24만원(34만원 기준) 중 절반인 월 12만원을 선발된 20명의 근로자에게 5년간 60회 지원 가능한 금액이다.

해당 사업은 산청군에 등록된 5인 이상의 기업체에 근무하면서 산청군에 주소를 둔 근로자만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산청군청 홈페이지(http://www.sancheong.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허기도 산청군수는 “이번 협약이 지역 중소기업의 핵심인력 장기재직을 유도함은 물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산청을 찾는 인구가 늘어나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금은 지원 대상이 20여명 수준이지만 앞으로 더 늘릴 수 있도록 중진공과 다각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 황매산로 노란빛 황매화 줄이어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