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에 바란다

참여마당-의회에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결혼지원금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김성은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생비량에 살고 있는 김성은이라는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베트남국제 결혼을 했습니다. 지금은 아내가 임신중이구요. 그런데 산청군 결혼지원금을 신청할려고하니 아내의 국적이 없어서 조건이 안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2년 6개월이 지나야 국적취득요건이 됩니다. 결혼을 안한다 저출산이다 사회적문제가 되고 있는데 제가 한국사람이고, 산청에 살고있는데 왜 안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요즘 국제결혼도 많은추세인데, 현실반영을 못하는 정책이라 생각이 듭니다. 국제결혼이라도 해서 아기낳고 행복하게 잘 살고 싶다는 사람들을 실망하게 만드네요. 민원을 넣어봤으나 군청에서는 결혼지원금 지급조건이 안된다는 답변이네요. 조례로 정해져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하소연 해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일
참여마당-의회에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의회사무과 연락처 055-970-7432
답변일자 2023.12.08
답변내용 산청군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귀하께서 문의주신 결혼지원금은 산청군 인구정책에 관한 조례에 의거 다문화가정인 경우 다른 법령이나 그 밖의 방법으로 결혼장려금을 지원받지 않은 당사자로 국적 취득 후 주민등록을 한 경우 신청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2. 군의회는 해당 내용을 산청군 소관부서에 전달하였고 앞으로도 주민의 불편사항에 대해 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산청군의회 입법지원담당(055-970-7432) 또는 기획조정실 인구정책담당(055-970-6092)으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군수에게 바란다』에 올려진 “군의회 이상원 의원의 일탈(1701, 1702)”이란 글을 읽고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