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이드

관광불편신고

여행도우미-관광불편신고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수월폭포 주차료 징수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우세기
작성일 2019.08.12
내용 어제, 막바지 여름휴가를 즐기기 위해, 산청군 내 드라이브 삼아 관광하며, 지나가는 중 수월폭포를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폭포 경관 만 잠시 구경할 목적으로. 잠시 주차하여 들어가려니, 정체를 알수없는(?) 사람이 평상을 펴놓고 주차비를 달라고 했습니다.
(동네 주민?, 혹시 주차장 부지 지주? 인지 모르겠으나,,)

잠시 정차후, 폭포 만 구경하고 바로 갈거라고 이야기 했으나, 막무가내로 주차비를 내어야한다고 했습니다.
(그것도, 만원 인데,, 깍아서 오천원에 해준다나요, ㅠ ㅠ)
수용할수 없는 고액(?)의 주차비 징수 근거를 물어니,,
모두 개인 사유지 이고, 주민들이 개발한다고 들어간 비용.. 년 중 특별한 한 철 인데,, 등 등 납득할수없는 말들만 하고,,,
백번 양보해서,, 주민 자치행위 로써, 청소도 해야하고, 관리도 해야하기에, 일정부분 소액 징수를 이해 하더라도,
머물며 놀다가 갈것도 아니고, 잠시 정차하여 폭포 만 구경하고 갈거라고 해도 안된다고 했습니다.
너무 불쾌해서 그냥 되돌아 나왔습니만, 산청군 의 주요 관광지 관리에 이런 주먹구구식의 관리에 실망을 했습니다.

1, 주차비 징수를 군에서 허가 해주었는지요? 그리고 징수 근거는 무었인지요?
2. 그 부지가 개인사유지 라고 해도, 주차가 아닌, 걸어 지나가도 통행세(?) 를 내어야 하는지요?
(되돌아 나가서 어디로 가던지, 다른데로 가라고 함)
3. 계곡에,, 평상도 임대한다고 간판(호객행위)도 있슴
파일
여행도우미-관광불편신고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관광진흥과 관광행정 연락처 970-7201~7205
답변일자 2019.11.08
답변내용 문의하신 불편사항신고에 대한 답변은 최근에 올려주신 글에 대하여 답변을 드렸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다음글 >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군청 관광진흥과
  •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