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

전체

오봉계곡 이미지
오봉계곡 이미지
오봉계곡 이미지
오봉계곡 이미지
1 4
오봉계곡
  • 주소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오봉리

  • 대표전화

    055-970-8201~4

상세설명

  • 관리부서 : 금서면사무소
  • 대표전화/팩스 : TEL 055-970-8201~4 / FAX 055-970-8209

요약정보

다섯개의 산이 봉우리를 이루고 있는 오봉계곡은 좌청룡 우백호 사이에서 깔대기 모양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물결이 흘러들어 계곡을 이루어 내려가는 계곡이 깊고 좁으며 물이 맑기로 유명하다. 오봉리에서 내려다보는 계곡은 명단을 이룬다. 지리산의 동쪽자락에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오봉계곡은 좌우에서 뻗어버린 물줄기가 하나로 모여져 흘러가는 아름다움이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개요

지리산의 동쪽 자락에 있는 산청의 여러 심산유곡 중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어느 정도 지켜온 계곡의 하나가 이 곳 오봉계곡이다. 좌청룡과 우백호 사이에서 깔때기 모양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물결이 흘러 들어 계곡을 이루어 내려가는데 오봉리에서 내려다보는 계곡의 자태는 말 그대로 명당을 이룬다 한 여름에는 발디딜 틈도 없이 사람들이 찾아오는 여느 계곡에 비하면 한가롭기만 하다.

오봉계곡의 오봉은 마을 북쪽에 다섯 개의 산이 봉우리를 이루고 있다고 하여 오봉과 마을을 향해 다섯 개의 산줄기가 뻗어 내린다 하여 오봉이라는 두가지 설이 있다.

이 곳 오봉리에는 경주 김씨 일가가 영화를 누리고 살았던 곳이라고 하지만 지금은 고작 10가구가 옹기종기 모여 살고 있다. 좌우에서 뻗어 내린 물줄기가 하나로 모여져 흘러가는 아름다움이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더구나 계곡의 중상류 분지에 고즈넉이 묻혀있는 마을이 한결 호젓함을 느끼게 해준다.

주변관광지

안내반경 5Km내 관광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시는길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 생초IC→금서면 화계→오봉마을→오봉계곡

    [국도3호선]
    : 생초면→금서면 화계→오봉마을→오봉계곡

    [시외버스이용시]
    서울남부터미널에서 타기→산청합동버스터미널에서 내리기
    약 3시간 10분 소요
    약 19,500원

    [자가용이용시]
    서울특별시→청계광장→청계2가→요금소(삼일로)→고가도로(한남로)→경부고속도로|한남대교 방면으로 고가도로(한남로)→경부고속도로→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88올림픽고속도로→본백삼거리→백천삼거리→본통삼거리→유림삼거리→우회전→좌측방향(돌담길)→좌측방향→우회전→오봉계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