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

박물관

동의보감촌 이미지
동의보감촌 이미지
동의보감촌 이미지
동의보감촌 이미지
1 4
동의보감촌 VR보기 지도보기
부대편의시설
  • 장애인
    편의시설있음
  • 화장실있음
  • 유모차
    대여있음
  • 외국어안내
    서비스있음

요약정보

지리산과 동의보감의 고장 산청은 수많은 명의를 배출한 곳이며, 지리산 약초의 효험이 널리 알려진 전통 한방의 본 고장이다. 왕산과 필봉산의 정상이 한 눈에 바라보이는 곳에 한방을 테마로 조성된 동의보감촌은 세계적인 휴양관광지로 발전하고 있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살거리가 풍부한 종합힐링관광지로 많은 관광객으로부터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해외 관광객들의 방문이 꾸준히 늘고 있다.

개요

지리산과 동의보감의 고장, 산청은 당대 최고의 명의인 허준 선생, 조선중기 명의 유이태, 조선후기에 중국에까지 명성을 떨쳤던 초삼, 초객 형제 등 명의들로 이름난 전통한방의 본 고장이다.

또 지리산 자락에서 자생하는 약초는 그 효능이 탁월해서 그 우수성이 널리 알려졌다. 이런 전통을 이어받아 산청군에서 금서면 특리 일원에 동의보감촌을 조성해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동의보감촌은 2001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관광지로 왕산과 필봉산 해발 400~700m에 산림을 훼손하지 않은 고령토 폐광지역을 활용해 118만1,000㎡ 규모에 기존 관광시설인 전통한방휴양관광지, 동의본가, 한방자연휴양림과 엑스포 시설이 조화를 이룬 체험⋅숙박형 종합힐링타운으로, 한의학박물관⋅한방기체험장⋅엑스포주제관⋅한방테마공원 등의 공공시설과 한방가족호텔, 식당, 한의원, 약초판매장 등 민간시설이 들어서 있다.

특히 2013년에는 동의보감 발간 400주년과 유네스코기록유산 등재를 기념하기 위해 정부에서 기획⋅주관한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세계인의 사랑을 듬뿍받았다. 동의보감촌에는 지리산 대자연 숲속체험과 백두대간의 기운을 테마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풍부하여 가족여행이나 힐릴 할수 잇는 좋은 곳이다.

주변관광지

안내반경 5Km내 관광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시는길

    [대전 - 통영간 고속도로]

    산청IC - 우회전 금서 화계방향 10분 - 동의보감촌한방테마공원내

    생초IC - 좌회전 금서 화계방향 5분 - 산청읍 방향 5분 - 동의보감촌한방테마공원내

    산청읍 - 금서 화계방향 - 군도 60호선 10분 - 동의보감촌한방테마공원내


    [시외버스이용시]

    서울남부터미널에서 타기→산청합동버스터미널에서 내리기
    약 3시간 10분 소요
    약 19,500원


    [자가용이용시]

    서울특별시→청계광장→청계2가→요금소(삼일로)→고가도로(한남로)→경부고속도로|한남대교 방면으로 고가도로(한남로)→경부고속도로→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동의보감촌한방테마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