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행사

지리산 산청곶감축제

지리산 산청곶감축제 이미지
지리산 산청곶감축제 이미지
지리산 산청곶감축제 이미지
지리산 산청곶감축제 이미지
1 4
지리산 산청곶감축제
  • 주소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송하중태길 6

  • 대표전화

    055-970-6931~4

상세설명

  • 관리부서 :
  • 대표전화/팩스 : TEL 055-970-6931~4 / FAX

요약정보

개요

지리산산청곶감의 원료감인 산청고종시는 지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연속 대한민국 대표과일로 선정될 정도로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지리산산청곶감 또한 5년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선정되어 전국소비자들로부터 ‘곶감계의 귀족’이라 불릴만큼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지리산산청곶감축제는 5년연속 축제콘텐츠대상(축제경제부문)에 선정될 만큼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농가소득증대와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리산산청곶감은 곶감 최초로 지리적표시제등록(산림청제3호, 2006. 6. 9.)을 하였으며, 조선시대 고종황제 진상품으로, 2010년에는 영국엘리자베스 여왕선물로 극찬의 답신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청와대 선물용 뿐만 아니라 국빈만찬 후식으로 선정된 바 있을 정도로 시대와 계층을 초월해 전국 최고의 명품곶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지리산산청곶감축제는 코로나 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축제로 전환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산청곶감이 선물하는 건강’이라는 주제로 겨울철 대표 간식인 지리산산청곶감을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크라우드펀딩, 온라인판매 등을 통해 축제 기간중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푸짐한 상금이 준비되어 있으며 수상자 전원에게 고품질 산청곶감을 선물할 계획이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이용안내

○ 축제일정
- 기 간 : 1월경
- 참여방법 : 제14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 홈페이지
- 주 관 : 지리산산청곶감축제위원회

○ 주요행사
- 온라인판매 : 라이브커머스(20~30%할인), 와디즈크라우드펀딩(30%할인), 쇼핑몰 등
- 온라인이벤트 : 제3회 전국주부가요열창, UCC공모전, 사진콘테스트, 지리산 산청곶감 7행시 백일장, REMEMBER 추억의 앨범

주변관광지

안내반경 5Km내 관광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시는길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
    단성IC→시천(국도20번)→시천면소재지(곶감유통센터)

    담당부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