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도시가스 공급 저리융자 지원 신청 서두르세요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도시가스 공급 저리융자 지원 신청 서두르세요
800여 세대 공급 신청 마쳐
사용자시설 설치비 저리 융자
가구당 연간 15만원 절감 기대
군, 공급구역 점차 확대키로

산청군에 도시가스가 처음으로 공급됐다. 특히 군은 현재 사용 중인 난방유나 LPG가 곧 소진되는 가구 등에 도시가스 우선 공급이 가능한 만큼 적극적으로 공급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산청군은 14일 숙원사업인 도시가스 공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공급 첫날인 이날 산청읍 산청리를 시작으로 부지 내 도시가스 배관 검사 진행 후 총 22세대에 도시가스가 공급됐다.

현재 도시가스는 산청읍 옥산리와 산청리 및 지리 일부, 금서농공단지에 도시가스 공급이 가능하다.

산청군은 점차 공급구역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총 524억원(군비 70억원)이 투입되는 산청군 도시가스 공급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단계별로 사업이 진행된다.

한국가스공사와 지에스이는 2023년까지 약 54㎞의 도시가스 배관을 산청읍과 금서면 일대에 설치한다.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해당지역의 2400여 가구가 혜택을 보게 된다.

가스공급을 원하는 세대는 가정배관 시공업체를 통해 도시가스사로 공급신청을 하면 내관공사에 대한 준공검사 후 도시가스를 공급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도시가스 공급 신청 세대는 807세대이며, 부지 내 가스배관 매설 완료 세대는 379세대이다.

특히 산청군은 사용자의 시설설치비 부담 완화를 위해 저리로 융자지원을 진행한다.

융자금은 가구당 500만원이며 대출이자는 연 1.5%, 1년 거치 2년 균등분할상환 또는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이 가능하다.

융자대출기관은 NH농협은행이며 융자 지원 희망자는 도시가스사의 공급확인원을 교부받아 군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저리 융자 지원이 가능한 만큼 가정 내 기존 난방유와 LPG 소진을 앞둔 세대에서는 적극적으로 공급 신청을 부탁드린다”며 “안전하고 저렴한 도시가스 공급으로, 경제적 부담이 줄고 정기적으로 기름을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져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민주평통 산청·영암군협의회, 영호남 합동 정기회의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