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청명·한식 대비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청명·한식 대비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비상근무체계 확립·산불감시원 집중 배치 등

산청군은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청명·한식(4월 4~5일)을 맞아 산불예방을 위한 특별대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청명·한식 기간 동안 묘지 이장·정비 등의 이유로 입산자가 증가하고 묘지 내 유품소각 등 불법소각행위가 빈번해질 것을 감안, 대상 구역에 산불감시원을 집중 배치해 감시·단속을 철저히 할 예정이다.

특히 기간 중 가용할 수 있는 산불감시 인력과 행정력을 동원해 순찰활동을 강화한다. 묘지·유원지·등산로·입산통제구역 등 산불취약지역에 산불감시원 책임구역을 지정하고 산불방지 비상근무태세를 강화해 운영한다.

이외에도 소방서, 경찰서, 국유림관리소 등 유관기관 간 실시간 상황정보 공유 및 공조 강화와 마을방송, 차량방송, 임차헬기를 위한 공중순찰 등을 통한 지속적인 산불예방 홍보·계도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봄철 건조한 날씨와 잦은 강풍으로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은 만큼 사전대비가 가장 중요하다”며 “산불예방과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대처로 산불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주민들께서도 산림 인접 논밭두렁 소각행위 금지 등 산불예방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민주평통 산청·영암군협의회, 영호남 합동 정기회의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