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상반기 중소기업 융자지원 추가 신청·접수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상반기 중소기업 융자지원 추가 신청·접수
올초 124억원 이어 40억원 규모 추가
25~29일 협약체결 금융기관에 신청해야

산청군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22일 산청군에 따르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해 올해 상반기 40억원 규모의 추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을 지원한다.

군은 올해 초 상반기 124억원 규모의 융자지원사업을 확정하고 이차보전금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추가 지원은 지역 중기와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한 조치다.

추가 지원 결정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산청군에 사업장을 두고 매출이 있는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다. 은행여신 규정상 상환능력(부동산 또는 신용보증 담보)을 갖춘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융자금 한도액은 업체의 매출 및 자본금 규모에 따라 최대 5억원이며 융자금은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이다.

신청은 산청군과 협약을 체결한 5개 금융기관 농협은행산청군지부(970-8712), 경남은행산청지점(801-9174), 산청새마을금고(972-4433), 기업은행진주지점(741-2033), 산청군농업협동조합 본점(970-2523) 및 14개 읍면 농협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기금을 금융기관에 신청하면 금융기관이 대출심사 평가 후 산청군에 추천하게 된다. 이후 산청군은 자격요건을 최종 심의 후 지원대상을 결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청 경제교통과 지역경제담당(970-68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산청군은 현재 은행금리가 상승하는 추세로 3.5%(이차보전금)를 지원 받으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이자 부담을 덜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기금 지원의 적기”라며 “상반기 추가 융자지원으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청군은 매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220억원 규모의 중기육성기금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드림스타트, 체험프로그램 실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