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 프로그램 운영
‘산청 우동이 직업속으로’ 진행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권순현)는 진로프로그램 ‘산청 우동이 직업속으로’을 통해 진로교육과 직업체험을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산청 우동이 직업속으로 프로그램은 우리 동네 이야기 발굴, 전시, 도서 발간 등에 관련된 직업에 대한 교육과 체험이 이뤄진다.

지난 18일에는 단성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설사 직업체험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진로수업과 연계해 금서면(동의보감촌), 생초면(평촌서원), 오부면(용산서당)에서 우리 동네 이야기 발굴·녹취 활동을 했다.

특히 산청군 문화관광해설사 민영인, 김효영, 안성필 해설사와 산청군 청소년상담자원봉사단 청보리 김대환, 이명숙, 조은숙 회원 등 지역자원과 연계해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프로그램은 오는 7월까지 진행되며 참여 청소년들이 녹취·기록한 자료를 기반으로 우리 동네 이야기 도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우리 고장 이야기를 직접 찾아보고 기록하는 자기주도적 활동으로 직업에 대한 조망능력과 지역사랑 고취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드림스타트, 체험프로그램 실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