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우리 지역 안전 우리가 지킨다”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우리 지역 안전 우리가 지킨다”
산청군 생활안전지킴이 ‘안전보안관’ 운영
교육·간담회 가져…7대 안전무시관행 근절 등

산청군은 지역안전 지킴이 역할을 맡고 있는 ‘안전보안관’을 대상으로 교육·간담회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군정회의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안전보안관과 담당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최근 광주 아파트 붕괴 참사 등 안전사고 사례를 통해 안전불감증을 근절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특히 안전규정 무시 관행 근절과 생활주변 위해요소 신고 활성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신문고’ 앱 활용방법과 일상 안전보강관 활동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7대 안전무시관행 근절 과제, 계절별 생활주변의 안전위해요소를 선정했다. 이어 선정된 활동 주제에 따라 매월 또는 계절별로 위험요소신고, 개선과제 발굴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안전신문고 모바일 앱, 전화, 팩스 등 의견제출 채널을 다양화해 지역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경험과 정보를 안전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산청군안전보안관은 지난 2018년 5월 발족된 이래 현재 41명이 활동하고 있다. 산청군이 실시하는 민관합동안전점검 및 홍보활동(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문화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인한 재난 발생의 원인과 피해가 복잡해지면서 생활 속 위해요인도 증가하고 있다”며 “안전보안관 활동은 지역민들이 생활 속에서 접하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군은 안전보안관이 보람을 갖고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활동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청년회, 이웃사랑 실천 앞장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