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명절 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명절 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
유관기관·단체 등 동참

산청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역 내 소비촉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장보기 행사는 1일부터 상품권 소진 시 까지 진행된다.

행사에는 이승화 군수와 정명순 군의회 의장, 군의원, 간부공무원, 각 읍면은 물론 농협 산청군지부와 시장상인회, 유관기관 등이 동참해 성수품과 생필품 등을 구매할 예정이다.

1일과 5일 각각 산청시장과 단성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으며 8일까지 전통시장이 소재한 면사무소에서 자체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또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도 함께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당일 합산 5만원 이상 영수증을 제출하면 온누리상품권 5000원권을 되돌려 준다.

1인 1일 최대 6매(3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으며 영수증 발행 가능점포가 대상으로 간이영수증은 제외된다. 상품권 증정장소는 산청시장은 미키신발, 덕산시장은 덕산전기공사, 단성시장은 단성철물, 단계시장은 아방골실내포차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느 때 보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역민 모두가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명절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청년회, 이웃사랑 실천 앞장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