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실천 챌린지 동참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실천 챌린지 동참
세대공감 환경파수꾼, 환경보호 이어가

산청군은 산청군자원봉사센터가 ‘탄소중립 실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2일까지 이뤄진 이번 행사에는 ‘세대공감 산청군 환경파수꾼’ 자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교육 및 토론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개인의 생활 속 실천을 시행했다.

사용하지 않는 전기 플러그 뽑기, 에어컨 적정온도 지키지, 분리배출 하기 등 일상 속 탄소배출 줄이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천들을 수행하고 각자 소감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챌린지에 동참한 산청군 노인회 회원은 “전기밥솥 보온 기능이 이렇게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줄 몰랐다”며 “주변에도 생활 속 실천방안을 알려주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세대공감 산청군 환경파수꾼’은 산청고등학교 재학생과 산청군 노인회 소속 자원봉사자 등 총 40명으로 구성된 환경봉사단이다.

2022년 경남도 시군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4월부터 산청의 환경변화에 대한 인식 및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결속됐다.

오는 11월까지 다양한 환경활동을 통해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산청 지역의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청년회, 이웃사랑 실천 앞장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