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동절기 취약계층 안전관리 고삐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내용
산청군, 동절기 취약계층 안전관리 고삐 1
산청군, 동절기 취약계층 안전관리 고삐 2
산청군, 동절기 취약계층 안전관리 고삐
독거어르신 등 안전확인 나서
내달 8일까지 집중 현장점검
이승화 군수 직접 현장 찾아

산청군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겨울철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9일 산청군에 따르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동절기 저소득 취약계층 안전 확인 계획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안전 확인은 지난 24일부터 설 명절 전인 2월 8일까지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특히 한파에 대비해 저소득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가정 방문을 통한 안전 확인을 통해 위기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24일에는 이승화 산청군수가 직접 현장을 찾아 어르신들의 안전을 확인하기도 했다.

오는 8일까지 추진하는 안전 확인의 세부 내용으로는 △동절기 보일러 등 적정 난방 여부 확인 △난방시설 안전점검 및 화재예방 안내 △위기사항 발생 시 비상연락망 유무 확인 △생활실태에 따른 개별가구 특이사항 확인 △도움이 필요한 상황 발생 시 연계 및 지원 가능 복지 서비스 안내 등 총 7가지 점검사항을 통해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안전 확인과 고독사 예방 및 보호 지원을 강화한다.

또 이번 취약계층 가정 방문을 통해 문제점 청취와 함께 겨울철 건강관리에 대한 각별한 유의점도 당부한다.

어르신 A씨(65)는 “추운 날씨에도 군수님과 공무원들이 직접 찾아와서 안부를 물어줘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승화 군수는 “위기에 처한 가구가 없는지 늘 관심을 가지고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며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청년회, 이웃사랑 실천 앞장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