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롯데백화점과 양해각서 체결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 롯데백화점과 양해각서 체결 1
산청군과 롯데백화점은 24일 오전11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리산 청정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매망 구축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근 산청군수와 오동현 군의회 의장, 산청지역의 곶감, 딸기 등 농·특산물 생산자 단체, 롯데백화점 최원일 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우수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 후 덕산 곶감경매장과 곶감 생산지, 딸기 생산지 등을 방문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청군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우수 농·특산물 생산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지역 농·특산물의 지속적인 판매망을 구축함으로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롯데백화점은 안전하고 신선한 산청의 농·특산물을 판매해 고객과 농산물 생산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경기침체로 위축된 농산물 소비시장에서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대도시 소비자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소비를 촉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체계를 더욱 진전시켜 대도시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유통체계를 간소화함으로서 믿을 수 있는 먹거리 제공과 가격 안정화 등 신뢰성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청년회, 이웃사랑 실천 앞장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