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은어 수정란 방류 - 2013 미래를 연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 은어 수정란 방류 - 2013 미래를 연다 1
산청군이 지역 어업인들의 소득증대와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를 겨냥한 체험형 관광객 유입을 위해 은어 수정란 방류사업을 실시했다.

산청군은 2013년 은어 어족자원 확충을 목표로 3,100만미의 은어 수정란 방류를 위해 지난 9월부터 친어확보와 수정란 채란 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지난 10월 30일 한국토속어보존회원과 낚시인, 자율어업관리위원회, 공무원 등 참석한 가운데 수정란 1,600만미를 경호강과 덕천강, 양천강 지역에 방류 했고, 10일 후 11월 9일쯤 1,500만미를 추가로 방류할 계획이다.
참고로 금년 상반기에는 은어 치어 약 50만미를 방류했다.

이번 방류된 수정란 1,100만미는 경상남도 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수센터에서 생산한 것으로 산청군과 경남도 연계로 추진된 사업이다.

산청군은 국내 최적·최고·최대의 은어서식지로서 매년 일본과 전국에서 수천명의 은어낚시 매니아들이 찾는 은어낚시의 메카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어류 서식지 변화로 어류의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산청군은 토속어종 보존과 지역경제 활성을 위해 쏘가리, 미꾸리, 자라 등 방류사업과 어류 서식지 복원을 위한 투석사업, 외래어종 배스 퇴치작업 등 추진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토속어종의 지속적인 방류사업과 외래어종 퇴치사업을 통한 어족자원 증대로 지역 어업인들의 소득증대와 함께 많은 체험낚시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청년회, 이웃사랑 실천 앞장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