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드론 투입해 AI 사전에 막는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차량진입 불가 지역 등 공중 방제
신규입식 자제·주 1회 이상 소독

산청군이 조류 인플루엔자(AI)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드론을 투입, 공중방역을 실시하는 등 안간힘을 다하고 있다.

산청군은 AI 청정지역을 사수하기 위해 가금류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차단방역 및 소독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소규모 농가는 공동방제단을 운영해 주 1회 이상 소독 한다. 산란계와 육계, 오리 사육농가는 출하 후 신규입식을 자제하도록 협의했다. 그 결과 산청 지역 오리 사육 농가 2곳 가운데 1곳은 내년 3월까지 입식을 중단하기로 약속했다.

양천강 등 하천변과 갈대밭에는 방역차량을 이용해 주기적인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차량진입이 어려운 지역은 드론을 이용해 소독액을 살포하고 있다. 또 각 농가단위에서도 차단방역을 실시할 수 있도록 소독약품을 배부 했다.

현재 산청군은 동절기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거점소독시설을 중심으로 24시간 방역체계를 갖추고 구제역 및 고병원성 AI 사전예방에 힘을 쏟고 있다.

8일 방역현장을 찾은 민정식 산청 부군수는 “철저한 차단방역으로 우리 산청군이 청정지역을 유지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상시 방역체계를 갖추고 소독활동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 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지역자활센터, 오감맞춤 생태나누리 진행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