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팝페라 민원친절 콘서트’ 눈길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내용
산청군, ‘팝페라 민원친절 콘서트’ 눈길 1
산청군, ‘팝페라 민원친절 콘서트’ 눈길 2
산청군, ‘팝페라 민원친절 콘서트’ 눈길
공연·강연 어우러진 감성 친절교육
심신 재충전 등 민원서비스 질 높여

산청군이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연과 강연이 어우러진 감성 친절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끈다.

24일 산청군은 군청 대의회실에서 ‘2024년 팝페라 민원친절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음악 공연과 친절 강연이 함께 열린 문화융합형 콘서트로 교육 몰입도와 효과를 높였다는 평가다.

친절 강연에서는 새로운 친절 트렌드 변화에 대한 방향성 제시, 효과적인 특이민원 대응 전략, 타지자체 우수사례 공유 등 이론과 실제 민원사례를 적절하게 구성해 이뤄졌다.

팝페라(음악) 공연에서는 테너 김재빈과 발라드 가수 손정수가 ‘내일로 가는 계단’등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산청군은 이번 행사가 대민업무 처리과정에서 피로감이 누적된 민원처리 공무원에게 심신 재충전 기회를 제공해 민원서비스 질을 높이는데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교육을 계기로 전 직원이 참석할 수 있는 심화 교육을 이어가 업무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최근 특이민원이 증가하는 추세로 민원공무원 신변보호와 예방대책 마련에 노력하겠다”며 “직원들도 군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민원에 대해 공감과 경청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민원서비스를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새마을회, 농촌일손돕기 실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