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개

신등면 사진

산청군신등면

여러분 반갑습니다! 신등면장 정욱진 입니다.

우리 신등면은 유구한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청정 농산물이 생산되는 지역으로, 단계한옥단지를 비롯한 이충무공유적지, 장승배기생태공원, 물방아재공원 등이 있고 자연경관이 수려하며 선현 도학자가 많이 배출된 고장입니다.

천년고찰 율곡사 보물 제374호 대웅전과 보물 제1316호인 괘불탱 그리고 정취암과 단계리 박씨고가, 권씨고가 등의 문화재와 단계마을의 아름다운 옛돌담장 등 많은 문화유산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런 자연환경과 문화유산 속에서 생산된 청정농산물은 전국 각지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 특히 단계딸기는 유명매장에서 우수한 품질로 호평을 받으며 주민의 소득증대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신등면에서 생산되는 파프리카는 우수한 품질로 일본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또한 쌀과 각종 농산물이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되어 맛과 품질면에서 타지역보다 월등하다는 호평을 듣고 있습니다.

우리 신등면 직원들은 주민들의 소득증대와 물려받은 문화유산을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장승배기생태공원, 물방아재공원 등을 조성하여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살기좋은 신등 만들기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신등면민, 향우, 누리꾼 여러분! 우리면 홈페이지는 여러분의 방문을 언제라도 환영하며, 홈페이지에 남기신 여러분의 진심어린 충고가 신등면을 살찌우는 밑거름이 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최신정보 제공은 물론 지역의 사이버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