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 재단법인 설립, 행사준비 본격화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 재단법인 설립, 행사준비 본격화 1
- 재단법인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발기인대회 및 창립이사회 가져 -

지난 7월 8일 정부로부터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 국제행사 승인을 받은데 이어 엑스포 실무를 총 집행하는 필수적 기구인 재단법인이 본격 출범할 준비를 갖춰 세계인의 인류건강제전 준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보건복지부와 경상남도, 산청군은 4일 오후2시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 발기인 대회에 이어 창립이사회를 개최하고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원회 구성 등 행사준비에 본격적으로 돌입할 계획이다.

이날 발기인 총회에서는 재단법인 설립 취지문 채택을 비롯한 정관 확정, 임원 선임, 기본재산 출연 및 수증, 201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했다.

이어 재단이사장(산청군수 이재근) 주재로 개최된 이사회에서는 재단법인 제규정을 심의·의결하고 조직위원장으로 김두관 경상남도지사를 선임하였으며, 엑스포 준비에 필요한 행정기관 등은 조직위원장과 이사장에게 일임함으로서 엑스포 준비에 일관성과 효율성을 갖도록 했다.

이날 채택된 재단법인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원회 설립취지문에서는 동의보감 발간 400주년이 되는 2013년을 계기로 한의약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의학 공정 대비 및 한의약의 산업화 등을 촉진시키는 계기로 삼기로 했다.

또한 한의약을 세계적 브랜드로의 위상 강화를 통한 세계전통의약 시장의 주도권 선점과 국가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한방 의료관광산업 육성을 통해 육체적·정신적 치유·요양·명상 등 웰니스 한방건강모델을 세계인에게 널리 알려 한방의 치유개념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과 새로운 가치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재단법인을 설립, 엑스포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는 2009년 동의보감이 세계 공중의학서 최초로 유네스코 기록유산에 등재된 것을 계기로 한의약과 동의보감 의약 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그간 정부가 의욕적으로 추진해 온 한방의 세계화, 과학화, 산업화의 기반구축에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 마련을 위해 개최하는 한의약 관련 종합 국제행사이다.

2013년 9월 10일부터 10월 19일까지 40일간 경남 산청군 소재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예상 관람객은 외국인 8만여명을 포함 170만명을 목표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재단법인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원회는 8월중 보건복지부에 법인설립 허가를 득하고 자문위원회 구성 및 홍보대사 위촉과 80여명 내외의 조직위 사무처도 조만간 구성할 계획이며, 9월 중에는 엑스포 조직위원 총회와 성공다짐 결의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임영희 진양철망산업㈜ 대표, 산청군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