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 기관·단체 ‘희망 나눔’ 동참 잇따라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시천면 기관장協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삼장면 새마을부녀회 전기그릴 21개 전달
(주)엑스포광고 임직원 230만원 성금 전해
산청읍 병정마을 전춘자씨도 50만원 성금

연말연시를 맞아 산청군 기관·단체들의 ‘희망 나눔’ 동참이 잇따르고 있다.

시천면 기관장협의회(회장 시천면장 김명문)와 삼장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장순복)는 지난 6일 각각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과 전기그릴 21개를 기탁했다. 7일에는 산청읍 소재 (주)엑스포광고 대표와 직원들이 230만원을 산청읍사무소에 전했다.

시천면 기관장협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 2017 나눔 캠페인’ 에 기탁한 성금은 시천 지역 저소득층 5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시천면 기관장협의회는 관내 기관 및 단체장 등 16명으로 구성돼 매년 연말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또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지역민들의 생활에 필요한 사항을 협의하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김명문 시천면 기관장협의회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 될 수 있도록 나눔캠페인 확산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삼장면 새마을부녀회는 미역, 다시마 등을 판매한 수익금과 자발적인 참여로 기금을 마련, 전기그릴을 구매했다.

장순복 삼장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 따뜻한 요리를 드시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장면 새마을부녀회는 직접 장만한 재료로 밑반찬 등을 만들어 독거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분들에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주)엑스포광고 대표와 직원들도 ‘희망2017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성금을 모았다.

원봉수 엑스포광고 대표는 “직원들과 함께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산청읍 병정마을에서 축산업을 운영하는 전춘자씨가 성금 50만원을 산청읍사무소에 기탁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성금은 공동모금회를 거쳐 산청 지역 독거어르신, 장애인가구 등 저소득 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임영희 진양철망산업㈜ 대표, 산청군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