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진주시와 협력·우정 더욱 강화할 것”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내용
산청군, “진주시와 협력·우정 더욱 강화할 것” 1
산청군, “진주시와 협력·우정 더욱 강화할 것” 2
산청군, “진주시와 협력·우정 더욱 강화할 것”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상생발전 간담회에서 전달

산청군은 진주시와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산청-진주 상생발전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상호 기부는 지난 29일 산청에서 개최한 산청-진주 상생발전 간담회에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 양 지자체 관계자 등 15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자체 간 상생 롤모델로 손꼽히는 산청-진주 상생발전 사업 분야별 추진 방안을 논의하고 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마련한 고향사랑기부금 70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

이승화 군수는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에 뜻을 모아준 산청군과 진주시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이번 상호 기부가 두 지역의 협력과 우정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산청-진주 상생발전 사업에서는 축제, 관광, 체육, 먹거리 등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지자체간 공동으로 발행한 ‘산청-진주 상생상품권’사업은 양 시군 소상공인과 지역주민에게 도움을 주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양 지자체의 대표 관광캐릭터 산청 ‘산이’와 진주 ‘하모’가 만나 공동 촬영한 홍보 영상이 산청엑스포와 진주유등축제를 찾은 탐방객에게 호응을 얻는 등 윈윈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청년회, 이웃사랑 실천 앞장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