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원회 출범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원회 출범 1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세계화 닻 올렸다'

보건복지부와 경상남도 그리고 산청군은 지난 24일 오후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대한민국 한의학의 새로운 역사를 쓸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조직위원장인 김두관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재단 이사장인 이재근 산청군수, 임채민 보건복지부장관, 이어령,최병렬 명예위원장, 전,현직 국회의원, 주한 외교사절 및 한의약계 대표 등 각계 인사 800여명이 참석해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의 성공개최를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3세계전통의약엑스포 이명식 집행위원장의 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조직위원장 대회사와 재단이사장의 환영사, 보건복지부 장관의 격려사, 신성범 국회의원의 축사, MOU체결, 홍보대사 위촉, 감동 인터뷰 상영 및 엑스포 성공결의문 채택 등의 순으로 총 80분간 진행됐다.

김두관 조직위원장은 대회사에서 "2013 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의 출범을 계기로 한의학의 새 역사를 쓸 힘찬 발걸음이 시작됐다"며 "산청이 이미 한방약초산업의 인프라를 상당부분 구축한 만큼 전 국민의 화합과 동참을 이끌어 내 국가와 지역발전의 모범적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으며, 명예위원장을 맡은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은
"전세계인들에게 한의학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국내에서 생산되는 한약재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엑스포를 통해 보여줄 것"이라고 축사했다.

이어서 진행된 MOU체결식에서는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장과 이 참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적극적인 엑스포 협력의지를 천명했고, 이어진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순재씨도 "명예 산청군민으로서 발로 뛰는 홍보를 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엑스포 조직위는 전통의약시장이 세계적으로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는 만큼 '동의보감'발간 400주년 및 유네스코 등재를 기념하고 한의약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산업화 촉진을 위해 마련된 산청엑스포가 가져올 부가적인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미래의 더 큰 가치, 전통의약'을 주제로 한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는 2013년 9월 6일부터 10월 20일까지 45일간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촌 및 한방의료클러스트 일원(부치 161만㎡)에서 열리는 세계 최초의 전통의약 축제로,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1처 2본부 9부의 행정조직과 14개 분야의 지원조직으로 총50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계기로 엑스포 홍보 및 해외참가국 유치 등 개최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범국민적 의지를 결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출범식을 시점으로 2013세계전통의약엑스포의 세계를 위한 힘찬 도약을 다짐했다. 도한 전통의약시장이 세계적으로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는 만큰 '동의보감' 발간 400주년 및 유네스코 등재를 기념하고 한의약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산업화 촉진을 위해 마련된 산청엑스포가 가져올 부가 효과는 상당할 전망이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청년회, 이웃사랑 실천 앞장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