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남명 조식 선비정신 계승발전 손 잡았다 산청군-선비문화연-LH 업무협약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남명 조식 선비정신 계승발전 손 잡았다 산청군-선비문화연-LH 업무협약 1
남명 조식 선비정신 계승발전 손 잡았다 산청군-선비문화연-LH 업무협약 2
남명 조식 선비정신 계승․발전 손 잡았다
선비문화硏서 상호교류․업무협약 체결식
LH 임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제공 약속
산청 인문․관광 홍보․청렴 역량강화 시너지

산청군과 한국선비문화연구원,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남명 조식 선생의 선비정신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27일 이들 기관은 산청군 시천면 소재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남명전신 함양을 위한 상호교류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로 산청군의 우수한 환경과 인문·관광 자원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은 국내 대표 공기업인 LH 임직원들에게 남명의 실천 정신과 사상을 알리고 계승·전파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청군과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은 LH 임직원에게 양질의 연수시설을 적극 지원한다.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이 가진 기존의 우수한 연수 시설과 함께 새로 증축되는 생활관 등 쾌적한 환경과 최적의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선비문화연구원은 지리산 천왕봉이 가장 잘 보이는 최고의 입지 조건과 덕천강 등 우수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에 위치해 연수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산청군과 한국선비문화연구원 관계자는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은 남명 정신을 바탕으로 공직자 청렴교육과 선비문화체험연수 등 엄선된 교육과 차별화된 지리산 힐링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선비문화 확산과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청렴역량강화에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민주평통 산청·영암군협의회, 영호남 합동 정기회의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