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 준비 ‘착착’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 준비 ‘착착’ 1
산청군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 준비 ‘착착’ 2
임업후계자 중앙회 동의보감촌 현장답사
7월3~5일 전국 임업인 7000여명 한자리

오는 7월 경남 산청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릴 예정인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가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군은 29일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중앙회 임원들이 동의보감촌을 찾아 전국대회에 대비해 현장답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답사에는 이재근 산청군수, 협회 중앙회․경남도지회․산청군협의회 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전국대회 기본계획을 협의하고 동의보감촌 기반시설 점검을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들어갔다.

전국대회는 오는 7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동의보감촌일원에서 개최된다. 전국 임업후계자와 가족, 관계자 등 7000여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다.

주요행사로는 전국 임산물 9도 요리경연대회, 도전 임업골든벨, 레프팅 대회, 동의보감촌 트레킹․족욕체험, 한방․약초체험, 은어잡기 체험 등 산청의 문화․관광자원을 최대한 살린 산림문화․체험행사가 진행된다.

군은 이번 대회 개최가 전국에서 모인 임업인들에게 항노화 웰니스여행 1번지 동의보감촌 등 산청의 주요관광지를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됨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같은 날 오후 1시에는 도내 18개 시군 지회 임원 50여명이 모여 임시총회를 열고 전국대회 성공개최를 결의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동의보감촌은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2015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 등 대규모 행사를 치른 곳”이라며 “그동안의 노하우와 동의보감촌의 인프라를 활용해 성공적인 전국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금서면, 의료봉사활동 추진
다음글 >